2023/03 16

갱년기의 원인을 알자

갱년기의 병 입이 헐어 낳지 않는 병 무슨 병이든지 제대로 고치려면 사람의 생리적 이치부터 알아야 가능한 것이다. 혀가 붉고 아프다면 심장에 열이 오른 것이 원인이다. 입안이 헐거나 목이 아프거나 눈병이 나는 문제들은 대부분 배에 머물어야 하는 화기가 상체로 올라온 것이 원인이다. 배는 뜨겁고 머리가 차가운 사람은 대체적으로 건강한 사람으로 무병장수 한다. 화생토(火生土) 심장에서 발생하는 뜨거운 열이 배로 내려가서 위장을 따뜻하게 하면 소화가 잘 됩니다 마음이 불편하여 신경을 만이 쓰면 마음이 살고 있는 심장이 불편해져서 심장의 열을 위장에 보내지 못하여 위장병이 생긴다. 이것을 신경성 위장병이라 한다. 토생금(土生金) 비장과 위장에서 소화된 영양소를 폐로 보내어 폐가 윤택하여 왕성한 활동을 합니다. ..

산삼분석법

산삼/천종삼/장뇌삼/산양삼/지종삼/인삼 - 분별법 지구에서 사라진 줄 알았던 꿈의 식물, 경남 함양에 빽빽하게 깔렸다. https://www.youtube.com/watch?v=To2AZMmqVqY 산삼/천종삼/장뇌삼/산양삼/지종삼/인삼 - 이제 산삼에 대해서 말끔히 정리가 되셨습니다 인위적으로 산삼의 효능을 복제하는 기술까지 놀랍습니다 남촌선생 가요한곡- 만나면 괴로워

돼지 껍데기와 관절건강

돼지 껍데기와 관절건강 0.돼지껍데기 칼로리를 보면 100g에 289kcal라고 합니다 추운겨울 돼지 껍데기를 먹으면 추위를 견딜수 있습니다 칼로리 높은 껍데기를 입은 돼지가 얼어죽었다는 이야기를 들어 본적이 없습니다 0.돼지 껍데기는 지방질이 아니라 사람 몸에 좋은 콜라겐 덩어리다 피부 미용에 좋으니 돼지 껍데기를 즐겨 먹으면 늙어도 주름살이 적어 진다 필자는 70살인데도 주름살없이 피부가 윤기가 있어 보인다 0.피부가 거칠어지고 주름이 생기는 것은 피부가 건조해지는 데서 오는 것이다 나이가 들어 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중년이후 정력이 약해 지면서 水氣(수기)가 메마르면서 배에 머물어야 할 火氣(화기)가 상체로 치밀어 올라 오기 때문이다 0.상체로 치밀어 오른 火氣는 피부를 마르게 하여 주름살이 되고 눈..

노인 허리디스크

허리디스크병 0.사람의 척추는 건물로 치면 대들보와 같고 갈비뼈는 서가래와 같다 0.사람의 척추구조는 총33개로 되어있고 목뼈=경추7개 / 등뼈=흉추12개 허리뼈=요추5개 골반뼈=천추5개 꼬리뼈=미추4개로 분류되며 그 사이에 물렁뼈가 있다 그 연골뼈는 원반모양을 하고 있어 디스크라 부른다 0.디스크는 뼈와 뼈사이에 마디로서 압력과 충격에 대한 완충역활을 하고 뼈끼리 직접부딯쳐 손상되는것을 막아주어 부드럽게 구부리고 펼수있도록 한다 0.목.허리.다리등에 생기는 통증은 연골부분 디스크의 탈출/퇴행/파열로 발생한다 0.책상에서 바르지못한 자세로 오랫동안 컴퓨터작업이나 구부리고 하는 작업등 같은 자세로 오랫동안 반복적으로 지속되면 디스크가 큰 부담을 받아 탈출/퇴행/파열로 이어져서 큰 통증을 유발한다. 0.그 ..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 비대증에 대하여 방광/전립선/성기능은 모두가 腎臟(신장)관할 입니다 心臟(심장)이 불을 관활 한다면 腎臟(신장) 물을 관할합니다 심장은 자기 자체로서 발생되는 火氣(화기)로서 작동하고 신장은 태어날 때 받아나온 精力(정력)으로 作動(작동)을 합니다 여성은 7×7=49세 남성은 8×8=64세가 되면 태어날때 받아나온 정력이 고갈되기 시작합니다 그 때를 갱년기라 합니다 여성은 50견 어깨가 아프고 아기를 생산하지 못하고 성욕도 떨어지고 여성의 경우 질내의 수기가 마르면서 성관계가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으며 당연히 부부의 애정도 시들어 갑니다 부부간에 서로 애인이 생겼나? 의심을 합니다 심하면 황혼 이혼을 합니다 사람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그 연령을 크게 벗어나지는 못합니다 이 생리현상을 알면 불편한 ..

천부경 해설강의

환단고기 역주본 저자 초청 강연 [환콘37] HD 환단고기 북콘서트 천부경 2부 인류원형문화를 열다 https://www.youtube.com/watch?v=Lrp2_Lc6IUs 천부경은 우주의 변화원리이며 우주가 생장렴장 하는 법도를 숫자로 풀이한 우주비밀이니 민족의 역사경전 환단고기 역주본을 집필한신 안경전 선생님을 초청하여 강연을 들어 봅니다 우주 만유는 하나다 - 그 하나에서 우주만유가 하나에서 나왔다 남촌선생 힐링캠프 에 오신 것을 환영 합니다. 좀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 --->클릭 소책자 무료로 드립니다. 문의 연락처 010-5775 5091 남촌 서호원 skachstj@hanmail.net 남촌가요 반세기

성공의 조건

성공의 조건 1.神人合發 靈肉竝進(신인합발 영육병진) 神에게 전적으로 매달림도 의뢰심(依賴心) 때문에 실패하고 神을 무시(無視)하고 인간의 노력만 주장함도 교만(驕慢) 때문에 실패한다. 神은 人間의 뿌리요 人間은 神의 씨앗이니 반드시 함께 가야하고 영혼(靈魂)과 육신(肉身)은 한 몸이니 반드시 영육병진(靈肉竝進)해야 하고 천지인(天地人)이 한 몸이니 신인합발(神人合發)해야 크게 성공을 거둔다. 父母/祖上/國祖/上帝님을 부정하면 뿌리 없는 식물과 같아서 결실(結實)하지 못한다. 인간이 뿌리를 부정하면 배은망덕(背恩忘德)하여 반드시 망(亡)하는 기운이 따라든다. 2.장처(長處)를 취하라 장처(長處)가 오래 살 자리요 단처(短處)가 빨리 죽을 자리이다. 인생길을 갈 때도 나의 장점을 찾아서 그것을 쓸 장처(長..

마음이란?

마음이란 무엇인가 南村先生 강의내용 중에서 남촌 서 호원 글 모든 말은 마음의 소리요 모든 행위는 마음의 자취다.? 마음이란 만질 수도 없고 보이기조차 아니하건마는 ..... 마음에 무계가 있다 고민거리가 많아지면 마음이 무거워지고 고민거리를 나누어 가지면 가벼워진다. 마음은 넓이가 있다. 마음이 넓은 자는 무엇이든 담을 수 있다 술주정꾼 아버지. 잔소리꾼 어머니 싸움꾼 아들놈. 연애대장 딸 녀석 모든 직장 동료들 친구들 이웃들 애국자는 한 민족을 다 담을 수 있고 성자는 수십억 인류를 마음에 담을 수 있다, 마음의 넓이만큼 지도자가 된다. 다섯명 포용하면 가장 백명 포용 하면 중소기업 사장 만명 포용 하면 대기업 사장 천만명 포용하면 국가의 지도자 60억 포용 하면 지구촌의 지도자 그러나 마음이 좁은 ..

옻나무 효능 - 한민족의 전통 건강음식-2

옻순은 최고의 봄나물 옻나무 효능 과 먹는방법 주의할점 체크해보도록 해요 - YouTube 옻나무의 효능 20가지, 옻순 안전하게 먹는 법, 옻독해독, 정액생성, 정력증진, 관절염, 신경통, 혈압강하, 당뇨병, 항암작용, 숙취해소, 옻순효능, 약초 - YouTube 함양의 1년에 딱 3일 옻순엔딩 (feat. 옻순 레시피) [진짜배기] 190523 - YouTube [한국인의밥상★풀버전] 물 맑고, 땅이 좋지 않으면 함부로 자라지 않는 예민한 산나물! “무서워서 못 먹나, 없어서 못 먹지 ‘옻순’” (KBS 20140605 방송) https://www.youtube.com/watch?v=53KS4aUDqlM 옻오르지 않는 참옻진액 개발 참옻의 독은 우루시올이고 약성은 프라보 노이드 입니다 우르시올이 알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