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 화 (雪蓮花 )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ㅁㅁㅁ 설연화(雪蓮花)는 그 꽃의 이름만으로도 무한한 상상과 신비로움을 가져다 준다. 만년빙설의 설산에 고고히 피어오르는 연꽃!!
***설연화에 관한 약리적 효능에 대해 본초강목은 이렇게 말한다. 눈속에 피는 연꽃이라는 설연화의 형태는 연꽃에 비해 적으나 꽃잎이 얇고 좁으며 길다. 술에 담그면 향기가 난다. 아주 강한 강심작용과 정력증강제로 쓰고 있으며 雪(음)속에서 양(陽)을 만드는 성질이 있다.
히말리아를 중심으로 高地萬年雪山에서만 자생하며 인공재배가 되지 않고 만년설산의 새들에 의해 번식이 이루어진다. 陰氣가 極點으로 도달해 陽氣로 변한다는 신비한 식물이다.
만년설원에 외줄기로 우뚝선 설연화의 모습은 보는것만으로 심장을 요동치게 한다. 天山의 맨 끝봉우리에서 자란 것을 天下 제일의 보약으로 여기나 인간의 힘이 이에 미치지 못한다.
***아주 영험한 식물이다. 불과 수년전만 해도 중국의 중의사나 한국의 한의사들도 이야기로만 전해듣고 실지로 본 사람은 극히 드물었다.
특히 남성의 회춘을 돕고 각종 부인병,냉병, 콩팥,관절염,당뇨, 풍습, 자궁냉증 등에 큰 효험이 있고 여러가지 잔병치례에 특효라 한다.
암컷과 숫컷이 따로 자라고 있지만 밑줄기로는 5~6m씩 서로 연결되어 있어 꽃을 발견했을때 조심하지 않으면 다른 줄기에 전달되어 꽃이 눈속으로 들어가 찿지 못한다는 신기한 식물이다. 현지에서도 아주 귀하게 여기며 수량 또한 많지 않아서 아무리 부귀한 사람이라도 설연화와의 전생의 인연이 없으면 먹어볼 수가 없다고 전해진다.
***복용방법 : 술에 담가서 한달정도 지나면 연녹황색이 우러나온다. 담가놓은지 2~3일 지나면 색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술은 소주.청주등 자기 기호에 맞는 술에 담가서 한달후부터 취침전 소주컵으로 한잔정도 마시면 강심작용과 강정작용이 있다.
술을 멀리 하는 사람은 차(茶)나 물로서 달여서 하루에 3번 식전에 물컵으로 반잔 정도를 복용한다.
설연화는 고산지대의 양치기들에 의해 채취되며 중국의 무협지에 꼭 등장하는 꽃으로 죽음이 경각에 다달은 사람에게 먹이면 죽음 단계에서 목숨을 구할 수 있다해서 求命仙草로도 불리운다. 심한 내상이나 독약 중독으로 사망선을 넘나드는 협객들에게 설연화는 저승에서 이승으로 귀환하는 유일의 비방이었다.
자료제공 - 티벳홍경천연구소 상세문의 - 010 - 8948 - 8886
|
악성 위장병 고치기 클릭->http://cafe.daum.net/skachstj 010-5775 509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