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제님의 고뇌
우주 3계에서 가장 높고 존귀하신 우주 절대자 상제님께서 육신으로 인간 세상에
오시어 당신의 자식이라 할 수 있는 인간들에게 말할 수 없는 멸시와 천대와 비소와 조소 속에 천지공사를 보시고 어천 하셨다.
예수. 석가. 공자를 비릇 하여 수많은 성자와 예언가들이 모두 함께 입을 모아
이 세상을 구원 하러 하느님께서 오신다고 했던 그 구세주께서 오셨는데 환영은커녕
미치광이 취급을 하는 인간들을 보면서
증산 상제님을 참 하느님으로 인식할 수 있는 증산도 신도 입장에서 상제님의 39년 생애를 되돌아보면 말할 수 없는 비애와 황송함을 금할 수가 없다.
우주를 통치하시는 분이라면 천상옥경에서 만조백관들에게 하명하시면 될 터인데
꼭 그렇게까지 하시는 이유가 무엇일까를 생각 해 보게 된다.
이유는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다
1.우주의 환경의 문제이다 - 지금의 地軸이 경사됨으로서 지축이 丑未로 정립하지 못하고 오히려 자오로 경도
되었기에 未는 거기서 오는 필요 이상의 부담 즉 많은 火의 저항을 받아야 하는
입장에 놓여 있다는 말이다 - 복회 8괘에서 未位에 2火가 놓여 있어 陰 方位 임에도
오히려 火力을 발하고 있다. 未土가 이러한 위에 놓여지는 것은 과연 불운한 聖職이라고 할 것이다. 왜냐하면 未土가 十字의 象은 四正方이 丑未 辰戌을 똑 바르게
가르켜야만 할 것 임에도 불구하고 子午卯酉를 가리키고 있기 때문이다. 未土는
午에서 왕성하였던 陽을 다시 陰속으로 귀장 시켜야 할 聖職을 띄고 있는바
지축이 경사된 현실에서는 많은 곤경이 있다.
0.상제님께서 선천세상을 주재 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이 세상이 진멸지경에
처하게 된 근본 원인을 설명하고 있으며 이는 先天 相剋(火기운) 기운이
너무도 강하여 우주를 주재 하는데 애로가 있음을 설명 하는 내용 이며
선천 역사를 상징하는 낙서에는 十土가 빠져 있고 五土가 주장 하는 이른바
聖子 시대였으며 지축이 辰戌丑未로 정립되는 우주 가을철에 증산 상제님께서
직접 오시어 先天 聖子들의 補職을 해임하고 조화정부를 새로이 결성 하시는 모습 은 바로 지축이 정립 되면서 자리가 모두 바뀌는 것을 의미 하는 것이다.
先天 三元運動에서 後天 五元運動의 질서가 열려야 상제님의 十土자리가 잡힌다.
0.개벽의 대명제는 무엇인가?
공간적으로 지축이 정립이요 시간적으로 가을 시간대의 정립이요 사상적으로
상제님 /태모님 /태사부님/사부님 四體의 정립이요 만민이 알고 숭상 하는일.
5:222금수 대 도술
皇帝王霸夷狄禽獸-역사의 흐름을 단적으로 표현한 말이다
인류의 역사 초기에는 황제시대로서 상제님을 바로 알고 지극히 섬겨오다가 그 황제의 나라가 왕들의 나라로 분할되면서 인간들은 상제님을 잃어버리고 성자들을 믿게 되고 다시 이적시대로 더욱 분열 하면서 그 성자마저 부정 하더니 금수시대로 들어오면서 도덕과 종교와 예절이 타락하면서 신의 존재마저 부정 하고 있다. 2003년 현재 인류들은 눈에 보이는 과학만을 믿게 되고 상제님-국조님-천지운영을 하는
각 신장을 잃어버렸고 심지어 자기 조상신도 모르며 자기를 낳아준 부모의 제사까지 지내지 않는 지경이다.“이 문명은 다만 물질과 事理에만 정통하였을 뿐이요 도리어
인류의 교만과 잔포만을 길러내어 천지를 흔들며 자연을 정복 하려는 기세로 모든
죄악을 꺼림 없이 범행하니 신도의 권위가 떨어지고 삼계가 혼란하여지고 인사가
도수를 어기는 상황에 처하게 된 것이다.“ 그래서 兵亂과 病亂이 함께 온다
兵亂이란 인간들이 일으키는 것 - 하늘의 도를 망각 하여 눈앞의 이익만을 추구하며 다른 나라들을 침략 하는데 있는 것이며 그런 전쟁이 오래 지속된 나머지
민족 간에 쌓여온 감정들이 동시에 터져 나오는 모습인 것이다.
病亂이란 신들이 일으키는 것 - 인간들의 극한 감정의 대립 속에 계속된 투쟁의
역사 개인 간의 弱肉强食 경쟁에서 먹힌 신명들의 원한과 살기가 천지에 가득하고 단체나 국가 간에 지속되어온 살육의 전쟁 역사에서 너무도 깊은 집단적 원한의
신명들의 이를 가는 소리가 천지에 가득하여 그것이 한꺼번에 폭발 하는 것이
病劫인 것이다.
未土가 우주 절대자 자리로 정의 - 상단
十자는 縱橫二線(종횡이선)을 교차 하면서 중앙의 중심점을 이룬 것인즉 그 작용은 사방에 동일하게 미쳐진다. 그러므로 만물이 生長할 때는 丑과 辰을 도와서 生長에 알맞게 하고 成遂(수)할 때는 수렴하기에 적당하게 하여 주는 것이다.
0우주절대자 상제님께서는 우주의 중심 자리 도솔천궁에 거 하시며 절대 중의 자리 에서 생장렴장 사의를 쓰시면서 우주만유를 주재 하시는 성부이시며
辰土 /丑土 / 戌土는 五土 로서 十土인 상제님을 돕는 聖子의 자리임을 알 수 있다. 이런 상제님의 위치를 우주작용 원리로 설명한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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