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자료실/민간요법종합

[스크랩] 말벌주 말벌꿀의 효능

남촌선생 - 힐링캠프 2014. 3. 27. 23:53

익은꿀에도 벌독이 상상을 초월하는 량이 들어 있습니다.

어떻게 알수 있습니까?

염증에 반응 익은꿀의 산도는 벌독의 영향이 큽니다.

여드름에 (바르면 심각여하에 따라 반응속도가 다른긴 하지만 보통 하루에서 5일 사이에 잡히는 것을 보았으면 치질 무좀에는 즉각적으로 잡히며 장염설사에도 바로 잡히는것을 보았습니다.

 

 이 꿀벌의 독은 항생제의 1000배효과가 있다고합니다.

많은분들이 벌침이나 기타 방법으로 이해를 하실것입니다.

이런 벌독의 힘때문에 많은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고

봉독요법 벌침이 유행처럼 번진것도 사실입니다.

그런 꿀벌을 잡아 포식하고 곤충계의 사자로 악명을 떨치는 장수말벌은  얼마나

공포의 대상인지 익히 아실것입니다. 장수말벌의 벌독은 꿀벌의 약 600배정도 있다고 합니다.

저에게 꿀벌의 벌침은 아야하고 금방 아품이 사라집니다.

일반말벌도 아품은 잠시뿐입니다. 뒤끝이 그리없습니다.

하지만 이 장수말벌은 다릅니다. 근 12시간여 통증을 주면서 가만히 있게 하질 못할 가공할 독입니다.

이 장수말벌 독이 여러 가지로 좋다고 합니다.

 

 

 

 잘 익은 아카시아꿀짝이에요.  보기가 좋지요.

 벌지기들 로망(최고의 희망) 아카시아 익은꿀짝입니다.  이 꿀에 장수 말벌을 담았습니다.

저 이말벌에 쏘여 엄청 고생했습니다.

 

 저한테 잡힌 장수말벌입니다.  장수말벌이 아닌 말벌은 헤아리지 않앗습니다. ~~

 

 생포된 장수말벌을 이렇게도 담았습니다.

 

 죽은 장수말벌(꿀벌이 잡아냅니다.)이나 이하 말벌은 계수되지 않았습니다.

 숫자를 헤아린다고는 하나 실수도 할수 잇어요.

 잡아놓으니 토실토실하네요.

 

꿀벌의 600배의 독이니 삭혀지면 효과를 주게됩니다.

 날짜와 서명 날인 했습니다. 

 

 

*말벌술의 제조와 약효*

1.말벌의 생태와 활동

말벌은 지방에 따라 대추벌, 왕퉁이,호봉 등으로 불린다.
말벌의 종류에도 여러종이 있으나 장수말벌(이하 말벌)에 대해 알아본다.
말벌은 10월 하순경이 되면 수컷은 죽고 암컷만이 고목이나 동굴 등에서 월동을 하며 살아남는다.

날씨가 온화한 5월 초순경에 동굴이나 석벽에 혼자서 집을 짓고 산란과 육아를 계속하여 7월 중순경이 되면 그 수가 급격히 불어나 8~9월에는 전성기를 이룬다.
색깔은 암갈색이며 몸 길이는 25~40mm정도 이어서 벌종 가운데 가장 크고 힘도 세어 위력이 대단하다.

봉장에 내습한 말벌이 꿀벌을 공격할 때에는 딱딱소리가 들릴 정도이다.말벌 한 마리가 봉장에 침입했다가 돌아가 말벌 동료에게 연락하면 몇 분 이내에 그 숫자는 4~5마리로 증가한다.벌통 착륙판에 4~5마리가 떼지어 자리잡으면 삽시간(약 한시간 정도)에 그 벌통의 외역봉을 2/3가량을 물어 죽인다. 늦여름과 초가을에 봉장을 비워두면 전체 봉장이 쑥밭이 되고 마는 경우가 많다.

말벌에 의해 죽음을 당하는 일벌들은 향선에서 "페로몬 물질"을 분비하여 동료들에게 공습경보를 발신한다.이에 자극을 받은 벌통안에 있던 외역벌들이 떼를 지어 몰려나와 말벌과 대적하나 역부족이다.
침입한 말벌 한 마리를 죽이려면 약 1,000여마리의 꿀벌이 희생한다.

2.펩타이드(peptide)의 발견

꿀벌을 물어 죽이고 때로는 사람이나 가축에게 치명적인 위해를 가하는 말벌의 독이 심장의 부정맥증에 유효하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일본에서는 수년 전부터 말벌독 붐을 이루고 있다.
일본 이화학연구소 곤충 약리학실의 아베 연구원이 말벌의 독에서 아미노산 화합물의 일종인 펩타이드를 분리 색출하는데 성공한 후 일련의 동물실험에서 그 효과를 확인 발표했기 때문이다.

아베의 발표에 의하면 말벌 1만마리에서 50ug(1ug=1/100만 g)의 펩타이드 성분을 추출하여 토끼에게 실험한 결과 심박속도를 늦추게 하여 심근의 수축력을 강하시키는 작용을 하므로 부정맥증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아베 연구원의 발표가 있자 말벌과 가장 많이 접촉하는 일본양봉업자는 물론 제약업계도 관심을 갖고 이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고 한다.

3.말벌독 술의 약효

아베의 연구 결과가 일본중일신문에 발표된 후 부정맥증 환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말벌독의 효능>

꿀벌의 대적으로 매년 가을이면 봉장에 침입하여 큰 피해를입히고 있는 말벌독의 약효가 판명되자 말벌을 담가 둔 소주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a.피로회복(10cc.1일1회)
체질에 따라서는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신다.

b.고혈압(10cc.1일1회)
때때로 혈압을 재어보고 만일 혈압이 내리기 시작하면 양을 반으로 줄인다.많은 양을 마시게 되면 저혈압이 되는 놀라운 결과가 발생하는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c.신경통류마치스(10cc.1일2회)
일주일간 복용하면 통증이 멎는다.

d.정력증강(10cc.1일2회)

e.전립선비대증(10cc.1일1회)
2~3일만 복용해도 젊은이들처럼 소변을 시원스럽게 배설할 수 있어 기분이 상쾌해진다.

f.심장병전반(10cc.1일1회)
심장발작이 때때로 일어나는 사람은 벌꿀에 말벌을 담갔다가 1일10g씩 복용하는 것이 좋다.

g.불면증, 잠잘 때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취침전10cc.1회)
심한 변비증에 특효.로얄제리,화분,프로포리스도 변비에는 탁월한 효과가 있다.

h.천식
말벌을 담근 벌꿀을 어른은 10g.1일2회,어린이는 5g씩 1일2회 복용한다.

i.몸을 유연하고 거볍게 하고자 할때(5cc.1일1회)

j.신체기능활발,회춘(5cc.1일1회)
체질에 따라 복용량을 조절해야 하며 어떠한 경우라도 강력한 효과를 기대하여 다량 복용하는 행위는 절대금물

<말벌독 추출물 제조법>

과실주 제조용 35% 소주 1.8L(1되)에 생포한 말벌 40마리를 넣은 후 단단히 봉한다.어두운 곳에서3개월 이상 보관하였다가 마신다.냄새가 역해서 마시기가 좋지 않으므로 오래 묵힐수록 좋다.죽은 말벌은 약효가 적다


<말벌독 추출 벌꿀 제조법>

벌꿀 2.4kg(1되)에 생포한 말벌 40마리를 산채로 집어넣은 다음 잘 봉한다. 10개월 이상 저장하였다가 말벌이 붕해된 다음에 복용한다.

특히 허약한 사람에게 좋다.

참고로 소주잔은 60cc, 소주 병뚜껑은 7cc이더군요 가득 채웠을때 입니다.

출처 : [우수카페]가고파시골(시골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글쓴이 : 철리향 원글보기
메모 :  

 

악성위장병 고치기 클릭

http://cafe.daum.net/skachstj  

문의 010 5775 50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