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자료실/생리학자료

박세준 효소이야기

남촌선생 - 힐링캠프 2014. 7. 7. 10:34

박세준 효소이야기

--------------------------------------------------박세준 강의 동영상입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E4bKuNo9bQA

# 국민행복 시대는 복지예산이 아니라 장내생태계 교육에 달려

세상은 다음과 같이 묻는다!….

“항생제로 퇴치 불가능한 슈퍼박테리아를 슈퍼유산균을 사용해 퇴치해 보라고 강조하는 2001년 대통령상(특허) 수상자이자 한국이 낳은 천재 양생(養生)의학자 박세준의 제안을 우리

사회가 기어이 한낱 공허한 메아리로 치부하고 말 것인가?”

생명의 근원인 장내생태계를 인식하지 않는 대한민국 의료체계를 기필코 개선해야 한다고

대통령에게 직접 제안하고 나선 박세준. “국민행복 시대는 복지예산이 아니라 장내 생태계

교육에 달려 있다”는 그의 외침은 아직도 생생하다. 박근혜 정부 출범한 직후인 지난 3월 그는 중앙일간지에 “박근혜 정부에 드리는 국민 행복시대 정책제안”이라는 광고를 게재했다.

충무공이 일본군에 거덜 난 해군력을 복원하겠다는 강한 의지로 “전하! 소신에게는 아직 배 12척이 있나이다”라고 선조에게 상소를 올린 것처럼, 그 역시 항생제로 거덜 난 대한민국의 의료체계를 복원하겠다는 강한 의지로 “전하! 소신에게 세계1등 슈퍼유산균이 있나이다”라는 공개 상소를 올린 셈이다.

# 이명박 정부와 박근혜 정부에 올린 국민건강을 위한 간절한 상소문

그가 올린 정책제안(상소문)을 왕조시대의 문구로 서툴게 변환해 본다면 다음과 같다.

“전하! 이 나라는 가히 질병 천국이옵니다. 최근 의원(醫員)들의 말을 종합하면 아홉 살도 채 안되는 어린아이중 열에 셋은 변비고 셋은 아토피 비염이요, 둘은 비만과 고지혈증이라 하여 나이든 사람이나 앓는 해괴한 병을 벌써 앓고 있사옵니다.

성인들의 사정은 더 심각해 열에 셋은 비만, 다섯은 변비 당뇨 고혈압 등 대사증후군 병을 앓고 있는데, 이들의 수가 무려 1,000만 명에 이른다 하옵니다.

이 같은 병자들이 매해 큰 폭으로 늘어나고, 위암·대장암 등 각종 암환자가 매년 1할(7.8%)씩 증가하고 있사옵니다. 그로 인해 쓸개 유방 자궁 관절 대장을 떼어낸 사람과 약봉지를 휴대한 백성들이 각 고을마다 넘쳐나 가히 병자가 없는 집을 찾아보기 힘든 나라가 되었사옵니다.

▲ 박세준의 말대로라면 그는 현재 전과자다. 가축은 물론 3세 미만의 어린이가 걸리면 치명적인 사망률을 보이는 항생제 내성 슈퍼박테리아에 의한 장염설사를 그가 개발한 ‘토종 슈퍼유산균’ 효소식품으로 처방하면 고통에서 해방된다는 치료효과를 홈페이지에 올렸다는 것이 ‘과대광고’로 지적된 결과다. 결국 그는 2013년3월 박근혜 대통령에게 직접 전달하는 방식의 광고를 통해 항생제의 오남용 방지와 자연치료 방식의 의료체계를 건의하고 나섰다.

우리와는 달리 천하의 의술은 크게 발전하고 있다 하옵니다. 인체가 음식을 먹는다는 것은 곧 장내 유익균에게 영양소를 공급함이요, 유익균은 그 영양소를 분해하여 만든 효소를 숙주인 인체에 공급함으로써 인간과 미물(미생물)이 서로 공생한다는 사실이 2005년부터 세계적인 의학저널을 통해 밝혀졌사옵니다.

하나 이 나라의 의원들은 이를 병자 치유에 반영하지 않고 있어 안타깝기 비할 곳이 없나이다. 그러나 이를 어찌 의원들 탓으로만 돌릴 수 있겠사옵니까. 70여 년 전 이 땅에 왜인들과 양인들에 의해 항생제가 들어오면서 유익균까지 병균으로 기록한 의술 책으로 공부를 했던 것이 아직까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옵니다.

식품을 만들어 파는 상인들 또한 방부제와 감미료 등 화학첨가물을 물 쓰듯이 쓰는 바람에 백성 한 사람이 연간 24.69kg의 화학첨가물을 먹고 있사옵니다. 그런 연유로 장내 유익균을 죽이는 체내독소가 미국인의 3.2배, 독일인의 6.5배, 캐나다인의 4.4배나 많이 쌓이게 만들어 가히 질병 천국이 되었사옵니다.

2000년과 2009년을 비교하여 볼 때 환자 1인당 의료비는 열 배(9.8배)가 증가하였고, 1인당 진료회수는 열세 배(12.9배)나 늘어났으며, 병원 수는 네 배 반(4,5배), 병상 수는 일곱 배 반(7.4배)이나 증가하여 OECD국가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이고 있사옵니다.

뿐만 아니라 암 발생비율은 1위 이옵고, 암 사망률과 자살비율, 불임률, 3․40대 사망률 모두 OECD 국가 중 으뜸을 차지하고 있사옵니다. 이를 해결할 유일한 방책은 환자 자신이 면역력을 높여 치료하는 자연치유 능력을 키우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옵니다.

그렇게 되면 인간의 목숨을 쉽게 앗아간다는 슈퍼바이러스나 슈퍼박테리아와 같은 요물들도 면역력이 높은 백성에게는 한갓 고양이 앞에 쥐일 뿐이옵니다. 이렇듯 병마를 물리치는 면역력은 장내유익균의 숫자와 정비례한다는 사실이 ‘네이처’ 등 천하제일 가는 학술 책에 너무나 많이 기록돼 있는 고로 이제는 어느 누구도 힘을 부인할 수 없사오니, 이점 널리 통촉하여 주시옵소서”

# 질병천국의 주 원인은 똥보다도 못한 항생의학과 독성물질

그가 이처럼 간절한 심정으로 박근혜 정부를 향해 신문광고를 통한 정책제안을 하게 된 것은 이명박 정부에서는 그의 의견이 전혀 받아들여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는 이명박 정부에 대해서도 지난 2010년 똑 같은 방식의 신문광고를 낸 바 있다.

따라서 이제는 박근혜 정부가 앞으로 국민보건 정책을 어떻게 추진할 것인지 박세준에게 대답해야할 차례가 됐다. 박세준은 슈퍼박테리아균을 잡을 수 있는 토종 슈퍼유산균이 필요하게 된 ‘질병천국’의 세 가지 원인을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제1의 주범은 바로 독성물질이다.

방부제를 사용한 식품과 인스턴트식품, 잔류농약, 지나친 커피, 담배와 술에 함유된 독소들이 장내 유익균을 죽이고 있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장내 유해균만 가득차 미생물 생태계가 황폐화되고, 소화불량으로 음식이 대장에서 부패되어 발생한 ‘독가스(방귀악취)’ 등이 몸속에 누적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제2의 주범은 항생제 과다사용.

그는 한국은 OECD국가 중 소독제와 항생제를 가장 많이 쓰는 ‘독약의 나라’라고 지적한다. 그 위험성은 크다. 세계보건기구(WHO)는 2012년 여름에 항생제 내성균 슈퍼박테리아로 인류 60%가 멸망할 것으로 발표했고, 미국질병통제센터(CDC)는 슈퍼박테리아로 사망하는 어린이가 한 해 660만 명, 성인은 에이즈보다 사망자가 많다고 발표하기에 이르렀다.

제3의 주범은 건강식품에 대한 과민 규제.

정부가 고작 70여년 역사에 불과한 항생의학을 지켜주기 위해 5,000년의 노하우를 가진 전통 의학자와 치료효과가 우수한 건강식품 개발자를 모두 전과자로 만들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음식으로 치료되지 않은 질병은 약으로도 치료할 수 없다’는 것이 의학계의 정설. 따라서 업계 일각에서는 “모든 생명체는 섭취하는 영양으로 면역력을 높이기 때문에 효과적인 건강식품 개발에 정부의 포상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력 주장하고 있다.

박세준 역시 “영유아가 장염설사로 많이 죽는데, 하루 밤이면 설사로 잃었던 기력까지 되찾을 수 있는 유산균처방 식품기술을 환자 부모에게 알릴 수 없고, 이로 인해 어린 생명이 죽는 것을 보는 식품개발자의 심정을 아느냐?”고 되묻는 실정이다.

이 같은 원인들로 인해 한국은 질병천국이 돼버렸고, 그 질병을 다시 항생제로 대응하는 악순환으로 이어지게 됐다. 식품 속의 유산균과 미생물 효소가 한국에서는 설 자리가 없는 셈이다. 이를 보다 못한 박세준이 결국 주류 의학계를 향해 “똥보다도 못한 처방을 하고 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똥이 당신들이 처방하는 항생제 약보다 백배는 좋다는 것.

항생제가 똥보다 못하다는 근거자료로 그는 뚱보에게 홀쭉이 똥을 이식한 결과 뚱보가 홀쭉이가 된 사실을 들었다. 또한 병원에서 치료되지 않는 장염환자 77명에게 건강한 사람의 똥을 이식한 결과 1차에 70명이 치료되고, 2차에 6명이 치료된 사례를 제시했다. 유익균(유산균)으로 자폐증까지 치료하는 ‘박테리오테라피(bacteriotherapy)’가 이미 미국에서 시도되고 성공을 거두고 있다는 것이다.

건강한 똥의 이식, 즉 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익균의 이식치료에 의한 질병 치료사례는 박세준이나 그의 연구팀이 제시한 자료가 아니다.

미국 국립보건원(NIH)에서 5년간 200명의 연구원과 2,000억 원의 연구비를 투입해 얻어낸 결과에 의한 것. 그들은 네이쳐(Nature)지에 발표한 17편의 논문에서 소화기관, 코, 입, 생식기 등에 6,000여종의 세균 1,000조 마리가 우리 인체를 바이러스와 유해균으로부터 지켜주고 있다고 규명했다.

# ‘노벨상 후보’ 박세준! 그는 과연 누구인가?

“똥보다도 못한 한국의학”을 질타하고, 미생물과 효소를 활용한 양생의학자로 나선 박세준은 1945년에 만주 땅인 중국 심양에서 태어나 충북 영동에서 자랐다. 그는 박사가 아니다. 석사도 아니다. 대졸자도 아니고 고졸자도 아니고 중졸자도 아니다. 그의 가방끈은 초등학교가 전부다.

▲ 박세준이 발명한 토종 슈퍼유산균은 이미 객관적인 검증과정을 마쳤다. 농촌진흥청 축산과학원과 대학에 의뢰한 항생제대비 실험에서 세계 최초로 항생제보다 우수하다는 신물질 평가를 통보받은 것. 그는 2006년부터 관련 유산균제품을 만들어 바이러스와 세균성 질병으로 40~50%가 폐사되는 돼지농장에 적용한 결과 폐사율을 3%로 줄이는 ‘기적’을 연출했다. 2010년 당시 이명박 대통령에게 항생제가 아닌 미생물에 의한 구제역 자연치료를 건의하는 신문광고.

물론 서울대․고려대 등이 개설한 생명공학 전문과정을 이수했으며, 아주대학교 겸임교수 등을 역임하면서 현재도 교수와 대학생, 직장과 단체를 상대로 한 강연활동을 하고 있다.

그런 그가 ‘한국의 에디슨’이라 불리며 2001년 미생물발효시스템으로 대통령상을 받은 것은 ‘사즉생 생즉사’의 정신 때문이었다. 궁즉통(窮則通)이라 하여 학문은 필요하면 밤새워 배우고 익혔다. 그 결과 1992년에 그는 길찾기 지도책개발로 특허청 ‘세종대왕상’을 받았고, 1998년에는 초고압펌프 발명으로 산업자원부 장관상인 ‘금상’을 받았다.

2005년에는 돼지바이러스 질병을 잡는 슈퍼유산균을, 2006년에는 항생제보다 우수한 신물질 SJP슈퍼유산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함으로써 한국의 프로바이오틱스-엔자임의 기술을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이를 토대로 2007년에는 농축산업에 만연된 바이러스 질병을 해결했으며, 2008년에는 인체건강을 지키는 신개념의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엔자임(효소) 식품을 개발했다.

사람들은 그를 ‘천재’라 불렀다. 또 ‘노벨상 후보’라 칭했다. 하지만 그는 잡초처럼 자랐고, 체험으로 지혜를 얻었다고 했다. 많은 사람들이 IQ(지능지수)가 얼마냐고 물어올 때 “살기 위해 쫓기는 바퀴벌레의 IQ는 180”이라며 그 자신이 살기 위해 바퀴벌레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국의 현대의학을 똥보다도 못하다며 개선을 촉구한 그의 주장은 똥으로 증명이 된다. 그 어떤 의술이나 현대 의약으로는 황금색 똥을 나오게 할 수 없지만, 그가 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엔자임(효소) 건강식품으로는 곧 황금색 대변을 보게 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인체건강의 척도인 장내 생태계가 정상화되었다는 증명. 그래서 그는 그가 개발한 SJP슈퍼유산균을 ‘만병통치’라고 말하기를 주저하지 않는다. 국내외 대학과 병원에서 발표한 SJP슈퍼유산균의 임상사례는 그것을 입증하고도 남는다.

거기에는 ▷면역세포의 면역증강(충북대) ▷인체 암세포 항암(계명대) ▷과민성대장증후군(충청대) ▷폐암, 만성대장질환, 수족구병, 갑상선 항진증, 유방암, 간암, 위암, 피부암, 자궁경부암(독일 암전문의 칼포스트바어 박사) ▷소화기 및 순환기질환, 구강 피부 생식기질병(한의사 여운성) ▷비만, 아토피, 장해독 환자 임상사례(명인치과한방병원) 등이 포함되어 있다.

자연치유법의 부활

http://www.youtube.com/watch?v=dRIa9gkxIto

박세준회장님 자연의학 박우현박사님 강연 prezi

http://www.youtube.com/watch?v=SwV8P5UmdNk

냄새를 알면 유해균을 이긴다(1)

http://www.youtube.com/watch?v=id3leaKw9pE

병원파업, 국민행복시대 건설

http://www.youtube.com/watch?v=hSkyVqWb2r8

현명한 유산균 선택방법

http://www.youtube.com/watch?v=qx57XQ5k5cc

체내독소 해독 노하우

http://www.youtube.com/watch?v=hKmJgOHCETU

청인미생물박물관 유산균 촬영 동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4Ek0561C8DI

특허프로바이오틱스 제조방법

http://www.youtube.com/watch?v=qdqRPLDNB9E

아토피 없는 사회건설을 위한 장내생태계복원운동

http://www.youtube.com/watch?v=qTQ7M5dLGoM

SJP 프로바이오틱스 박세준 회장 약사대상 몸의 자연치유력강의

http://www.youtube.com/watch?v=pwjpLn6v7Yk

 

효소 다이어트 체중감량.수퍼유산균.발명왕 박세준 엔텍바이오.wmv

http://www.youtube.com/watch?v=-8t52kRjxjg

현명한 유산균 선택방법

http://www.youtube.com/watch?v=qx57XQ5k5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