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촌의 글밭 - 詩.書.畵/南村先生 詩書

남촌선생 심법수련 강의 동영상

남촌선생 - 힐링캠프 2015. 1. 26. 17:37

 

남촌선생  강의 동영상

 

과목 - 심법수련

 

건강은 긍정적 사고로 의 대 전환하라

0.우리 몸은 자율면역 능력이 있다,-자율면역증진의 대도

자기의 건강을 자율적으로 치유하는 기능을 발휘하는 것은 긍정적인 사고를 갖는 것

평소 웃는 표정을 유지 --남을 대할 때 너털웃음을 자주--긍정적 사고유지

긍정적인 사람--엔돌핀 발생 부정적인 사람--어혈과 종양 발생

긍정적인 사람은 자기 능력을 200% 300% 발휘한다.--되 글 배워 섬 글로 쓴다.

부정적인 사람은 자기 능력을 50% 30% 만 사용한다.--섬 글 배워 되 글로 쓴다.

☹.병이 걸리는 사람들의 단체

본인이 남들의 인생을 감시만 하고 있다(하늘에서 온 감독관 같다)

1.저마다 사회와 인생은 이렇게 되어야 한다고 제멋대로 규정을 하고

2.대통령은 이렇게 해야 하고 /가정은 이렇게 해야 하고/부모나 자식은 이래야 한다고

규정하고 이런 문제들이 하나도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니 나 또한 할 수 없다

모든 사람들이 모두 그렇게 생각하면서 사람들은 주변사람이 어떻게 하는가 하고

바라만 보고 있고 불평하고 서로 움직이지 않는다고 한탄만 한다.

3.남들은 모두 어리석고 나만 잘난 줄 알고 나 외에 모두가 문제가 많다고 생각한다.

 

♛항상 건강하게 사는 사람들의 단체

전원이 자기도를 열심히 닦다 보니 남들을 볼 겨를이 없다.

1.남이야 어떻게 하던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마냥 할 뿐이다

2.반드시 성공한다는 확신이 미리 서 있고 그 길을 찾고 있을 뿐이다

3.단체가 성장 않는 것은 내 탓이라 여긴다. 나로부터 새바람을 일으켜야 한다고 생각하면서

꾸준히 불을 질러간다. 큰 화재도 처음은 성냥개비 한 개로부터 시작 한다.

4.문제점을 절대 말하지 않고 답을 말하며 그 답을 찾기 위해 전문가/전문서적/인터넷 사이트를 뒤진다.

♠실패와 성공은 點心 먹는데 있다--肯定的(긍정) 否定的(부정)

실패만 거듭하며 사는 인생은 아무리 좋은 여건을 만나더라도 실패하는 요소를

천재적으로 찾아내어 결국 불가능하다는 판결을 내리고 마침내 실패한다.

성공을 거듭하는 사람을 보면 아무리 어려운 여건을 만나더라도 성공 할 수 있는

틈새를 찾아내어 그 틈새로 탈출하고 아주 적은 가능성도 극대화 시켜 성공한다.

긍정적인 사람--자기 능력을 펼칠 수 있는 방법과 여건을 보고 있다

부정적인 사람--자기 능력을 펼치지 못할 환경과 여건을 보고 있다

♠부정적인 말을 쓰지 마라-- 말이 곧 주문이요 말대로 된다(상제님 訓)

긍정적 성공--쨍하고 볏들 날--송대관 남보원. 송해. 남진. 백남봉

부정적 비극--배호(마지막 입새) 차중락-- 낙엽따라 가버린 사람

어떤 조직도 긍정적인 사고방식의 책임자가 오면 긍정의 불을 질러 반드시 성장한다.

♠역사는 긍정적인 사람들이 바꾼다. 부정적인 사람은 긍정적인 사람들의 참모에 불과하며

언제 어떤 상황에서라도 불평과 투쟁 속에 배신하며 이곳저곳 끼웃 끼웃 인생을 소모하다

죽어서도 원신(寃神)이 되어 저승도 못가고 여기 저기 불평이나 하고 떠돌아다닌다.

항상 부정적인 사람은  함께 뛰던 동료가 대통령이 되어도 여전히 야당이다.

 

♠긍정적인 사람은 불행을 당해도 불행 중 다행이라 하여 남은부분을 찾아

재기하는 밑천으로 삼는데 부정적인 사람은 작은 사고에도 실망하고 아직도 많이 남은부분까지 포기한다.

긍정적인 사람은 만사가 성공의 핑계가 되고 부정적인 사람은 만사가 실패하고 포기하는 핑계가 된다.

♠우리들의 인생은 강력한 체제로 목표 달성을 하는 것보다는 먼저 해야 할 것은

상생정신을 배우고 실천하여 따뜻한 온정이 넘치는 인생부터 만들어야 하리라

우리 주변에 개인적으로 어려운 환경에 놓인 사람이 나의 도움을 받을 대상입니다

특별한 배례를 해줍시다. 인생에서 상생정신을 실천 해 보면 남들이 나를 향해 정말

오래 사귀고 싶은 따뜻한 사람이 되는 것이고 與衆 同好 靡不成의 말씀이 이루어지는 인생이 된다.

♠어떤 단체든지 부정적 사고를 갖는 사람이 그 단체에 파벌을 조성하고 투쟁과 반목을 형성하여

마침내 단체를 파괴하고 종당에는 먹던 우물에 침 뱉고 떠나가게 되는 것이며

긍정적인 사람들이 들어와 다시 복구하고 발전시켜 천지에 공을 세운다,

천지에 대한 자기의 成敗(성패)가 바로 여기에서 결정 되는 것이다.

♠성숙된 인간은 사람을 만나면 항상 장점부터 보여서 배울 것을 챙긴다.

미숙한 인간은 사람을 만나면 항상 단점부터 보여서 지적부터 한다.

무식할수록 남의 말을 듣지 못하며 제 말만 한다(태사부님 말씀)

그런 사람이 한평생 아무것도 배운 것 없이 다만 남의 허물만 떠들다가 실속 없는 인생을 산다.

남이야 뭐라 하던 누구를 만나든지 스승처럼 모시고 그 장점을 찾아 배워서

내 영혼을 성숙하는 것이 실속 있는 인생의 도략이다.

♠찾아가 배우는 스승이 많고 섬기는 사람이 많은 사람을 세상 사람들은 좋아하며 따르게 되는 것이다.

세상에서 부귀영화를 얻는 것은 사람을 얻는데 있는 것이며 人望이 오르면

그 사람들의 保護神까지 함께 오게 되니 神望이 오르게 되는 것이 당연한 이치다.

♠천하사를 도모 하는 바쁜 자가 언제 사람을 고쳐 쓸 시간이 있겠는가?(개꼬리 대통이야기)

선천 말대에는 모두가 스스로 왕이다. 남의 단점을 말하여 고칠 자 누가인가? 남의 허물 고치려고 나섰다가는

오직 척을 짓고 적을 만들 뿐이니 남의 허물을 말하지 말고 농판으로 행세하라 하시었다(상제님 訓)

잘못 된 것은 신명에 맡겨 두고 장처만을 찾아 쓰면 되는 것이다(태모님訓)

배우는 즐거움

국가는 사람을 낳아 길러서 국가 경영에 써 국가 백년대계를 기약하고

우주는 인간을 내어 길러서 우주 경영에 써 우주가 영원하게 한다.

그러므로 세상에 나온 모든 인간은 공부하려 와서 공부 하고 가는 인생이다

세상에 태어나 잘 배워서 세상을 위해 큰 공덕을 끼친 성숙된

영혼들은 죽어서도 천상의 조화 정부에 채용이 되어

우주 관리의 仙官이 되어 천주님을 도와 우주경영에 참여하고 있다.

공자는 앞에 가는 세 사람 중에 한 사람이 스승이라 하나

필자는 세 사람 모두가 스승이라 한다. 善者師之 하고 惡者改之 한다면

善者는 말할 것도 없거니와 악한자도 내 마음의 악한 부분을 고칠 수 있기 때문이다.

인생자체가 공부의 과정이다.

事事件件 宇宙原理-인생속에 벌어지는 모든 사건이 우주원리

頭頭物物 格物致知-눈에 비치는 만물이 이치를 가르친다.

家家戶戶 心法道場-가정생활 그 자체가 곧 심법도장 이다

處處所所 修行道場-저자거리/화장실이라도 모두가 행위도

惡者善者 修鍊先生-惡者改之.善者師之 하니 모두가 스승

사람은 공부하려 이 세상에 왔고 天下萬物이 工夫材料가 되어준다

성공과 신앙

신앙을 하면 무엇이던지 성공 할 수 있는 것인가?

기도를 하면 무엇이던지 이루어지는 것일까?

과연 신은 인간이 기도 하는 것은 모두 들어 주는 것일까?

신이 기도를 들어 주면 모든 일이 성공 할까?

매일 눈만 뜨면 수행 하고 기도 하면서

평생신앙을 했던 성직자들도 어째서 처절한 실패의 늪에 빠지는가?

냉정히 말하면 기도는 간절히 하면서

일은 실패 하도록 했기 때문이다.

또한 신들도 반드시 인간의 기도대로 들어 주는 것이 아니다

신들도 나를 돕는 신과 나의 일을 방해 하는 신이 있다.

신과 인간의 관계란 훨씬 복잡하다.

수수만년 살아온 나의 영혼은 너무도 많은 신들과 인연을 맺고 있다.

惡緣과 善緣

전생에 악연을 맺은 신은 나의 일을 방해하고

전생에 선연을 맺은 신은 나의 일을 돕는다.

어떤 종교를 신앙 하면서 신의 도움을 청하려 함은

매우 잘못 된 것이다.

그것은 종교를 내걸고 복 장사를 하는 추종자들의

노리개 감이 되는 지름길이다.

종교를 통하여 높은 단계의 정신세계를 배우며

종교를 통하여 높은 단계의 지혜를 배우며

종교를 통하여 강력한 실천을 배우며

종교를 통하여 높은 차원의 영혼으로 진화하기 위함이다.

그리하여 징조를 보고 다가 올 일을 알며

그리하여 사람의 마음을 읽어 낼 수 있고

그리하여 모든 일의 성공의 핵심을 볼 줄 알며

그리하여 반드시 성공 한다는 확신을 얻는다.

더 이상 자기기분이 취해 자기 생각대로 행동 하지 않고

천지의 이치대로 행동 하며

성격에 맞지 않은 사람과도 손을 잡고 일하며

매우 싫어하는 일도 즐거운 마음으로 행하며

성급한 성격을 누르고 차분히 생각 하며

용기 없는 자도 만인 앞에서 크게 외친다.

신앙이란 자기중심적으로 살던 자신을 죽이고

오직 진리대로 사는 사람으로 거듭 나는 것이다.

그리고 자기가 믿는 신에게 더 이상 의뢰 하지 않는

창의적이고 외교적이고 영웅적이고 도덕적인 인간으로

거듭나서 어떤 어려움도 반드시 성공 시키는 인간이 되는 것이다.

더 이상 내 일을 대신 해줄자 이 세상에 없는 것이며

내 스스로 그 일을 성공 시키는 것은 나 지신 외에는

없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 신앙을 하는 것이다.

신은 인간의 일을 돕는 것이 아니라

신은 그 일을 할 수 있는 인간을 만들어 가고 있는 것이다.

만일 억만장자 되기를 기도 하지만

신이 보면 억만금을 운영할 그릇이 되어 있는가? 부터 본다.

만일 큰 그릇이 안 된 자에게 억만장자 꿈을 이루게 하면

배 터져 죽을 것이다.

신앙을 위해 집회에 참석 했다면 일의 성공을 기도 하지 말고

진리를 공부 할 것이며 진리를 알았으면 실천에 힘쓸 것이며

실천 했는데도 실패 했다면 더욱 깊은 공부에 정진 하라

신은 오히려 아프게 하면서

인간의 영혼을 아픈 만큼 성숙하게 한다.

 

마음이란 南村 서 호원 作詩

  

   모든 말은 마음의 소리요

모든 행위는 마음의 자취다.?

마음이란 만질 수도 없고 보이기조차 아니하건마는

마음은 무게가 있다.

고민거리가 많아지면 마음이 무거워지고

고민거리를 나누어 가지면 가벼워진다.

마음은 넓이가 있다.

마음이 넓은 자는 무엇이든 담을 수 있다

술주정꾼 아버지. 잔소리꾼 어머니

싸움꾼  아들놈. 연애대장 딸 녀석

모든 직장 동료들 친구들 이웃들

애국자는 한 민족을 다 담을 수 있고

성자는 수십억 인류를 마음에 담을 수 있다,

마음의 넓이만큼 지도자가 된다.

다섯명 포용하면 가장

백명 포용 하면 중소기업 사장

만명 포용 하면 대기업 사장

천 만명 포용하면 국가의 지도자

60억 포용 하면 지구촌의 지도자

그러나 마음이 좁은 자는 단 한 사람도 제 마음과 틀리다는 이유로 포용하지 못한다.

이런 자는 운수를 열어 주어도 감당 하지 못한다.

마음은 깊이가 있다.

강물처럼 깊은 자도 있고

바다같이 깊은 자도 있는가 하면

한자 깊이도 안 되는 실개천 같은 자도 있다.

마음이 얕으면 속이 들여다보여서 남들에게 폭이 잡힌다. 

마음이 얕으면 변하기 쉽다.

小人輩는 朝夕變이요

平人은 作心三日이요

中人은 作心 三年이요

大人은 作心 三十年이요

聖人은 平生 不變心이다. 

마음은 색깔이 있다.

백옥 같이 하얀 마음이 선한 사람이면

칠흑 같이 검은 마음은 악한 사람이고

다이야 몬드처럼 맑고 투명한 마음이 진실한 사람이라면

썩은 나무토막처럼 탁한 마음은 거짓된 사람이고

가을 하늘처럼 파란 마음이 사랑으로 가득 찬 마음 이라면

장미 빛 빨간 마음은 미움과 투쟁의 사람이겠지. 

마음에도 法이 있다.

心法이 뚜렷하게 制定되어 있고

그것을 지키는 자는 목적을 달성 하고

그 심법을 지키지 못하면 목적 달성에 실패하고

심법이 제정 되어 있지도 아니 하는 자는

술과 노름과. 색욕과 물욕에 빠져

패가망신 하여 수명을 채우지도 못한다. 

마음이 좁고 얕고 검으면

마음에 병이 든다.

心->神->氣->精->血->身

마음이 병들면 신이 흐려지고

기가 막히고 정기가 고갈되어 피가 순환 되지못하여 혼탁해지고

결국은 오장 육부에 염증/종기/암이 생기는 것이다.

나의 몸이 병드는 것도 모두가 마음으로 부터 시작되어 마음으로 건강을 찾는다.

마음공부에도 순서가 있다.

봄에 어진 마음 仁을 공부하고

여름에 공경하는 마음 禮를 공부 하고

가을에 정의로운 마음  義를 공부 하고

겨울에 진리를 아는 마음 知를 공부 한다.

이 네 가지 공부는 가르치는 스승에 대한

믿는 마음 信心이 있어야 가능 한 것이다.

무술을 닦는 자가 仁. 禮. 義.를 갖추지 못하고

무술만을 통달 했다면 깡패에 불과 하여 결국 그 무슬로 망하고

도술을 닦는 자가 仁. 禮. 義를 갖추지 못하고

도술만을 통달 했다면 邪惡한 魔術士에 불과 하여 邪術로 망하고

학술을 닦는 자가 仁. 禮. 義를 갖추지 못하면 세상까지 망치게 된다.

그래서 예로부터 도자기 만드는 기술 하나라도 가르치려면

10년 동안 온갖 고통을 다 당하게 하면서

먼저 심법 공부를 시켰던 것이다.

사람은 인생을 살면서

가장 소중 하게 노력해야할 것이 마음을 다스리는 공부로다.

어떤 일이든 그 일을 성공 하려면 그 일을 행하는 방법을 익히기에 앞서

반드시 마음공부로 부터 시작 하고 확고한 심법이 제정 된 후에

먼저 인간이 된 후에 시작 하여야 성공 할 수 있다.

                               南村 서 호원의 글

外柔內剛의 3대조건

0.세가지 금기사항

1.평생 남의 허물은 입에 담지도 말라

2.평생 자기의 자랑은 입에 담지도 말라

3.평생 척 짓는 말은 입에 담지도 말라

0.세가지 해야 할 일

1.평생 남의 장처만을 찿아 배우라

2.평생 나의 단처만을 찾아 고쳐라

3.매일 새사람으로 개벽 되어라

0.세 가지 설득의 비결

1.입에서 나오는 대로 말하지 말라

만나기 전에 계획을 세워 글로서 정리해 보라

2.자기 이야기를 빼라

상제님성구 말씀. 역사속의 성자. 철인들의 말씀.

나를 가르친 스승님들의 말씀.

내가 만난 지혜로운 사람들의 실화들을

골자로 하여 전개하라.

3.항상 유익한 자료를 모아서 노트에 정리하라

0.세 가지 성공의 조건

1.처절한 가난에 굶주린 경험이 얼마나 있는가?

2.피맺힌 서름과 피박의 경험이 얼마나 있는가?

3.실패로 곤경에 빠져본 경험이 얼마나 있는가?

대한 항공 땅콩 사건 - 제벌3세가 이 세자지가 모자라 생긴일

 

오직 승리자만이 살아남는다.

 

승리자는.....

패배자는.....

1,몸을 바친다

혀를 바친다,

2.행동으로 말을 증명한다

말로 행위를 변명한다

3.책임지는 태도로산다

약속을 남발한다

4.벌을 받을각오로 살다

상을 받는다

상을 위하여 꾀를부리다가 벌을 받는다

5.인간을 섬기다 감투를쓴다

감투를 섬기다 바가지쓴다

6.실수 했을 때

내가 잘못했다고 말한다

너 때문에 그렇게 되었다고 원망한다

7.말에 솔직함이 가득하고

말에 핑계가 가득하다

8.예! 아니오를 확실히 말한다

예! 아니오를 적당히말한다.

9.어린이에게도 잘못됐으면 얼마든지

사과 할 수 있다

노인에게도 고개를

숙일 줄 모른다,

10.넘어지면 재빨리 일어나 앞을 본다

넘어지면 일어나 뒤를 본다

11.하루가 25시간이다

하루가 23시간이다

12.열심히 일하고

열심히놀고. 열심히 쉰다.

허겁지겁 일하고. 빈둥빈둥 놀고. 흐지부지 쉰다.

13.시간을 관리하며살고

시간에 끌려가며 산다

14.시간을 붙잡고 달리며

시간에 쫗겨서 달린다

15.남에게 지는 것을 두려워 하지않는다

남에게 이기는것도 은근히 염려한다

16,과정을 위해 산다

결과를 위해 산다

17.구름위에 태양을 본다

구름속에 비를본다.

18.넘어지면 다시 일어나는 쾌감을 안다

넘어지면 재수를 한탄한다

19.눈을 밟아 길을 만들고

눈 녹기를 기다린다

20.무대 위로 올라가고

관객석으로 내려간다.

승리자는.....

패배자는....

21.실패로 거울을 삼는다

성공도 휴지로 삼는다

22.바람을 보면 돛을 올리고

바람을 보면 돛을 내린다.

23.돈을 다스린다

돈에 지배된다.

24.주머니속에 꿈이있다

주머니속에 욕심이 있다

25.다시한번 해보자! 는 말를 자주 쓴다

다시 해보아야 별수없다!는말을 자주 쓴다

26.차라리 용감한罪人이 된다

차라리 비겁한善人이 된다

27.오직 땀을 믿는다

오직 요행을 믿는다

28.날마다 새벽을 깨우고

날마다 새벽을 기다린다

29.일곱 번 쓰러져도 여덟 번

거침없이 일어서고

쓰러진 일곱 번을 낱낱히 후회한다

30.일단 달려가며 계산한다

출발하기도 전에 계산부터 한다

30.항상 지긋이 듣는 자세다

자기 말할차례만 기다린다.

31.언제나 겸손하고 부드럽고 자연스런태도

언제나 허세를 부리고 자기를 억지로 표현.

32.항상 다른길이 있을거라고 믿으며

열심히 찾는다

길은 하나뿐이라고 믿으며 쉽게 포기 한다

33.자기보다 우월한 자를 보면 꺼리김

없이 존경하고 즉시 배울 점을 찾는다

자기보다 우월한자를 만나면 질투하고

그 사람 갑옷에 구멍만 찾으려 든다

34.자기보다 못한자를 보면 친구로 사귄다

자기보다 못한 자를 보면

보스가 될려고 한다

35.순위나 상 과는 상관없이 달린다

눈은 줄곧 상 을 보고 달린다.

36.꼬리가 되어도 의미를 찿는다

일등을 하였을 때만 의미를 느낀다.

37.달리는 도중에도 행복하다

경주가 끝나보아야 행복이 결정된다

 

 

보왕 3매론(寶王三昧論)

1.몸에 병없기를 바라지마라

몸에 병이 없으면 탐욕이 생기기 쉽나니

그래서 성인이 말씀하시되 병고로서 양약을 삼으라 하셨나니라

2.세상살이에 곤란이 없기를 바라지마라.

세상살이에 곤란이 없으면 업신여기는 마음과 사치하는 마음이 생기나니

그래서 성인이 말씀하시되 근심과 곤란으로서 세상을 살아가라 하셨나니라.

3.공부하는데 마음에 장애가 없기를 바라지 마라.

마음에 장애가 없으면 배우는 것이 넘치게 되나니

그래서 성인이 말씀하시되 장애속에서 해탈을 얻으라 하셨나니라,

4.수행하는데 마(魔)가 없기를 바라지 마라.

수행하는데 마가없으면 서원이 굳건해지지 못하나니

그래서 성인이 말씀하시되 모든 마군으로서 수행을 도와주는 벗을 삼으라 하셨나니라

5.일을 꾀하되 쉽게 되기를 바라지 마라

일이 쉽게 되면 뜻을 경솔한데 두게 되나니

그래서 성인이 말씀하시되 어려움을 겪어서 일을 성취하라 하셨나니라

6.친구를 사귀되 내가 이롭기를 바라지마라.

내가 이롭고자 하면 의리를 상하게 되나니

그래서 성인이 말씀하시되 순결함으로서 사귐을 길게 하라 하셨나니라

7.남이 내 뜻대로 순종해주기를 바라지 마라.

남이 내뜻대로 순종해주면 마음이 스스로 교만해지나니

그래서 성인이 말씀하시되 내뜻에 맞지 않는 사람들로 원림(園林)을 삼으라 하셨나니라

8.공덕을 베풀면서 과보를 바라지 말라.

과보를 바라면 도모하는 뜻을 가지게 되나니

그래서 성인이 말씀하시되 덕 베푼 것을 헌신처럼 버리라 하셨나니라.

9.이익을 분에 넘치게 바라지 마라.

이익이 분에 넘치면 어리석은 마음이 생기나니

성인이 말씀하시되 적은 이익으로서 부자가 되라 하셨나니라

10.억울함을 당해서 밝힐려고 하지마라.

억울함을 밝히면 원망하는 마음을 도웁게 되나니

그래서 성인이 말씀하시되 억울함을 당하는 것으로써 수행하는 문을 삼으라 하셨나니라

 

남촌선생 강의 내용 중에서


 

남촌선생

010 5775 50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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