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촌선생 역리학/천도제·제사·고사

[스크랩] 육십갑자 축원문(六十甲子 祝願文)

남촌선생 - 힐링캠프 2017. 6. 15. 21:56

육십갑자 축원문

 

 

예서원 간략해설 : 육십갑자 신장의 원력으로 우환질병이나 액운이나 살을 소멸시킬 때 사용하는 무속경전으로, 육십갑자신장경과 함께 사용하는 축원문입니다.

 

 

복이주왈 천지음양이 시판후에 동서남북을 정하고 도천후에 좌우를 마련하고 좌우수로 이십사방과 팔방을 마련할 때

금목수화토를 마련하니 천지이치가 분명합니다.

 

천지간에 만물이 시생하니 만물중에 최귀한 자가 인생이라.

인생왈 탄생할 때, 금목수화토 오행으로 오장육부가 되었으니 태양이치중에 최귀한 자가 인생이라.

우리인생 탄생할 때, 우주정기받고 부모님전 혈기받아 삼신이 분승하여 금세상에 탄생하니 질병질액을 어찌 면할 것인가.

 

어떤 남녀는 팔자가 좋아 천지정기 품질을 타고나서 년년은 삼백육십일이 돌아가니 질병질액이 전혀없이 무량장수하였고,

어떤 남녀는 음양불상태하여 무자되어 신세자탄하고 있고,

어떤 남녀는 팔자기박하여 가산을 탕진하고 고향산천과 이별하고 타향에서 매사불길하여 주야장천 신세자탄 분명하고,

어떤 남녀는 팔자기박하여 질병질액으로 신음고통중에 혹은 사귀접사되어 제살할 길 전혀없어

주야장천으로 신열이 왕래하니 우환이 분명하다.

 

자고로 사람은 여천지로 합기덕하고, 여일월로 합기명하고, 여사시로 합기성하고, 여귀신으로 합도길흉하나니라.

고로 타인의 기질은 천지정기 분명하여 사불범정하려니와 ○○○(성명) 생신의 기질은 쇠약하여 풍한서습중에 질병이 분분하고

요사귀신이 침책되어 제살할 길이 전혀 없이 존신전에 천고천비하고 지성으로 발원하나이다.

 

자고로 지성이면 감천이요, 지심이면 감신이라 하였으니, 공든 공이 무너지며 심은 나무 꺾어지겠습니까?

금일 정성에 강림감응하소서.

 

옛 성인군자들도 명산대천 영신당에 지성으로 발원하여 소원성취하였으니, 신령님의 은덕이 많습니다.

○○○(성명) 생신은 천지음양으로 일월성신 칠성님의 정기로 이목구비를 분양하고 부모님전에 혈육을 받아 금세상에 탄생하니,

남혼녀가 배필되어 유자유녀두고 오느날까지 살아왔건만 매사불길하고 호사다마하여

이거중지한 마음으로 수명장단을 알지못해 발원하나이다.

 

따라서 모든 신령님께서는 모든 살을 막아내어 영영소멸하여 주시기를 천만복축하나니 때때로 명찰하시어 인명구제하옵소서.

 

○○○(성명) 생신의 휘살을 제살할 때,

갑을지년의 육해지휘살을 소멸하여 부귀수명을 원하나이다.

병정지년의 육해지휘살을 소멸하여 부귀수명을 원하나이다.

무기지년의 육해지휘살을 소멸하여 부귀수명을 원하나이다.

경신지년의 육해지휘살을 소멸하여 부귀수명을 원하나이다.

임계지년의 육해지휘살을 소멸하여 부귀수명을 원하나이다.

 

자오지월에 동명지휘살을 소멸하여 부귀수명을 원하나이다.

축미지월에 동명지휘살을 소멸하여 부귀수명을 원하나이다.

인신지월에 동명지휘살을 소멸하여 부귀수명을 원하나이다.

묘유지월에 동명지휘살을 소멸하여 부귀수명을 원하나이다.

진술지월에 동명지휘살을 소멸하여 부귀수명을 원하나이다.

사해지월에 동명지휘살을 소멸하여 부귀수명을 원하나이다.

 

인오술성 단명지휘살을 소멸하여 부귀수명을 원하나이다.

신자진성 단명지휘살을 소멸하여 부귀수명을 원하나이다.

해묘미성 단명지휘살을 소멸하여 부귀수명을 원하나이다.

사유축성 단명지휘살을 소멸하여 부귀수명을 원하나이다.

 

○○○○(년월일시) 생신 ○○○(성명)의 단명지휘살을 소멸하여 부귀수명을 원하나이다.

 

일체백일살 천살만살을 일시에 소멸하여 수명장수 부귀공명토록 하여 주시옵기를 천만축복하오니 내림감응하옵시고.

○○○(성명) 생신의 병고지액난이며 일절휘살을 소멸하여 주시옵고, 소원성취를 점지하소서.

 

 

 

 

출처 : 예서원
글쓴이 : 재경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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