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에서 가장 강력하고 무서운 천체인 블랙홀은 가까이 있는 모든 물체를 내부로 빨아들일 수 있습니다. 주변의 시공간은 심하게 왜곡됩니다. 블랙홀의 중심 특이점 위의 알려진 물리 법칙 더 이상 사용되지 않고 블랙홀의 이상한 속성은 단순히 인식을 초월한 존재입니다.
그러나 이론상으로는 더 놀라운 존재인 화이트홀이 있습니다. 일부 물리학자들은 우리 우주의 탄생이 두 천체인 블랙홀과 화이트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심지어 우주 전체가 블랙에서 태어났다는 이론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것은 아인슈타인의 중력 방정식에는 블랙홀의 성질과 완전히 반대되는 또 다른 극단의 천체 화이트홀이라는 또 다른 특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수십 년 전만 해도 이론적인 존재였으나 최근 몇 년 동안의 관찰에 따르면 화이트홀은 우주에도 블랙홀처럼 실제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다양한 관측 장비가 큰 기술 발전을 이루면서 천문학자들은 우주에서 매우 기이한 현상인 고속 전파 폭발을 관찰했는데 이는 특히 먼 우주에서 짧고 밝은 전파가 갑자기 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분출의 지속 시간은 불과 몇 밀리초에서 몇 초에 불과하며, 분출에 의해 방출되는 에너지는 수십만 년 동안 태양이 방출하는 에너지보다 많습니다. 현재로서는 이 현상이 초신성 폭발이나 중성자별 충돌로 인한 것으로 믿어지고 있지만, NASA는 2006년에 고속 전파 폭발을 발견하여 이 가설을 뒤집었습니다.
그들은 폭발이 1분 30초 동안 지속되었다는 것을 알아냈고 계산 끝에 이 폭발에 의해 방출된 에너지가 은하 전체가 방출하는 에너지의 1400만 배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화이트홀의 존재에 대한 가장 좋은 증거라고 생각합니다. 블랙홀이 먹을 수만 있고 먹을 수 없다면 화이트홀은 토하기만 하고 먹지 않을 것입니다. 즉, 화이트홀은 계속해서 물질을 외부로 방출하지만 이것은 문제를 제기할 것입니다.
화이트홀은 물질을 외부로 방출합니다. 일부 물리학자들은 화이트홀은 사실상 블랙홀의 발달 끝에 일종의 진화라고 생각하는데, 블랙홀에 빨려들어간 물질은 순식간에 밖으로 분출됩니다.
일부 물리학자들은 블랙홀이 내부로 물질을 계속 빨아들이고 수명이 다하면 화이트홀로 진화하여 흡수된 물질을 모두 내뿜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일부 과학자들은 우리 우주가 빅뱅은 실제로 화이트홀의 폭발입니다.
블랙홀이 화이트홀로 진화할 때, 물질의 질량은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화이트홀은 여전히 거대한 중력을 가지고 있고, 그 주변에 존재하는 시간은 여전히 매우 느리게 흐릅니다.
존재 속에 존재한다 화이트홀 밖에 있는 사람이 화이트홀을 관찰할 때 그는 여전히 정지해 있는 것처럼 보이고 심지어 평범한 블랙홀과 다를 바 없어 보일 수도 있다.
화이트홀 내부의 폭발 과정은 불과 몇 초에 불과할 수 있지만 외계 우주에서는 이 과정이 수백억 년에 달할 것으로 보이며, NASA에서 관측한 폭발 과정은 한동안 지속된다.
분할 고속 전파 폭발은 화이트홀 폭발의 마지막 과정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매우 무서운 결론이 나올 것입니다. 지금 우리가 관찰한 일부 블랙홀은 폭발 과정에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빅뱅은 실제로 화이트홀 폭발이므로 지금 우리가 관찰하는 모든 블랙홀 안에는 다른 우주가 있을 수 있으며 우리 우주도 하나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뉴헤이븐 대학의 이론물리학자인 니콘뎀 팝토스키(Nikondem Poptawski)는 우리 우주가 특이점 폭발이 아니라 화이트홀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믿는다. 따라서 블랙홀의 중심 특이점과 우주의 기원에 대한 많은 질문이 합리적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몇 년 후 과학계에서 그의 관점이 옳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면 우리 우주의 블랙홀에는 다른 우주가 있고 우리 우주는 다른 우주의 블랙홀일 뿐입니다. 우주관은 꽃과 세계, 잎사귀와 보리와 같다.
고대인들이 우주 전체의 진정한 의미를 오래전부터 이해했을까요?
아마도 현대 과학자들은 산을 오르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고, 누군가가 이미 그곳에 서서 그들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