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자료실/건강음식 자료

[스크랩] 다양한버섯

남촌선생 - 힐링캠프 2010. 5. 15. 20:59

 

 

 

 

 

 

     편집 재갈량

 ♡  著者 はみ量독버섯 한개만 먹어도 사망하는 독버섯 조심 블로그에 오신 복많으신 님들 진심으로 감사 꾸벅 꾸벅  머무시는 순간까지 편안한 휴식처가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가 되시길...

いろいろ  

식품의약품안전청이 독버섯을 주의하라고 당부했다. 식약청의 1999년~2005년 자료에 따르면 독버섯으로 인한 사망자 수는 11명, 중독 환자 수는 121명이었다. 중독·사망 사례는 지역 주민이나 등산객들이 속설로 내려오는 독버섯 구별법만 믿고 함부로 버섯을 채취해 먹고 문제가 된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식약청은 “여름철 산에서 자라는 버섯은 대부분 독성이 있으므로 먹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독버섯과 독이 없는 버섯은 눈으로 봐서 식별이 거의 불가능하다. 식약청 한약평가팀 심영훈 박사는 “우리나라 산에서 자생하는 버섯 중 식용버섯은 20~30여 종인 반면, 독버섯은 90여종”이라며 “일반인들이 산에서 버섯을 채취할 경우 식용 버섯보다 독버섯을 채취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가장 주의해야 할 치명적인 독버섯은 ‘아마톡신(amatoxin)’ 성분이 들어 있는 버섯류. 먹은 후 8~10시간이 지나면 복통과 구토, 설사를 일으킨다. 곧바로 병원에서 위 세척 등 응급조치를 취하면 치명적인 장기 손상을 막을 수 있으나, 방치하면 간부전이나 신부전으로 사망할 수 있다.
아마톡신이 들어 있는 버섯은 여름~가을에 떡갈나무나 벚나무 주변에서 발견되는 흰색의 독우산광대버섯, 여름~가을에 침엽수림이나 활엽수림 근처에 살며 갓이 연한 노란색인 개나리광대버섯, 초여름에 침엽수림과 활엽수림 주변에서 발견되는 흰색의 흰알광대버섯 등이 대표적이다.  
 

출처 : 著者.はみ量. なんでも
글쓴이 : 著者 はみ量 원글보기
메모 :    

 

 

악성 위장병 고치기

클릭->http://cafe.daum.net/skachstj  

010-5775 50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