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촌의 글밭 - 詩.書.畵/南村先生 詩書

사랑하는 딸아

남촌선생 - 힐링캠프 2011. 12. 1. 18:13

 

나의 사랑하는 딸아

                   南村先生글- - 딸에게 보낸 편지내용 중에서

 

엄마아빠 풀꽃 사랑 아롱지더니

소중한 네 영혼 내 집 찾아 올적에

三神(삼신)님 손잡고 구천 하늘 돌고 돌아서

음양오행 칠성생명 일곱 빛 조화다리

머나먼 은하수 무지개타고 건너서

나풀나풀 내려와 엄마탯줄 꽃망울에 깃들더니

내 아기로 태어나서 새근새근 잘도 잔다.

나 닮은 네 모습 보면 볼수록 어화 동기 내 사랑이라!

이 목숨 다 할 때까지 너 위해 살리라

세상 삭풍 차가울 적에 너의 울타리 내가되고

세상 파도 높을 때도 너의 기둥 내가되리라

 

 

 

이 詩(시)는

수정구슬 하늘천사 내 아기! 네가 잠든 모습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참을 수 없는 사랑에 겨워서 흥 취하여 읊조리던 이 아비의 詩(시)였단다.

그 때가 엊그제 같은데 너도 벌서 두 아이의 어미가 되었으니 세월이 화살이구나.

너도 네 아이 자는 모습 바라보고 있으면 이제는 자식 가진 부모마음 알만도 하겠구나.

 

 

세상에는 부모가 알아야 하는 眞法(진법)이라는 진실한 법칙이 있단다.

그 眞法(진법)이란 바로 神法(신법)을 아는 것이란다.

자식을 잘 길러 내려면 사람의 노력만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神法(신법)을 공부하여 그 이치를 따라서 神人(신인)이 合發(합발)하고

靈肉(영육)이 竝進(병진) 하여야 자식농사를 성공 하는 것이니

자식사랑이 지극한 부모 된 자라면 어찌 한 치 라로 소홀하겠느냐?

 

 

사람이 태어 날 때 하늘에서 행해지는 절차를 알면 새로 태어나는

새 생명에 대하여 깊은 敬畏感(경외감)을 갖고 공경하고 삼가하게 되느니라.

생명이 탄생하려면 그 절차가 아래와 같단다.

 

 

 

1.天氣(천기)의 託胎(탁태)

태어날 아기의 祖上神들이 九天에서 皇天神(황천신)이 되어 宇宙(우주)

造化政府(조화정부) 七星宮(칠성궁)에 있는 冥府(명부)에다 쓸 만한 자손을 타 내리려고

60년 동안 지극정성을 드린 결과로 性命精(성명정)을 주관하는 三神(삼신상제)으로부터

生命托胎(생명탁태)의 천명이 떨어지면 우주 생명의 뿌리 太一天(太乙天)에서

神明(신명)을 타 내리는데 누구나 하늘에서 생명을 받아올 때는 전생의 업에 따라

너는 뭐해라 너는 뭐해라 하는 天命(명)을 받고 그 천명을 이룰 수 있는 소질=조상 대대로 이어져

내려오는 性(성/DNA)을 받으며 건강을 좌우하고 몇 살까지 살 아야 하는 精力(정)을 받아 온단다. 

 

 

 

 

   

                인간의 생명을 관장하는 太乙天(태을천 일명太一天)이 있는 북극의 별자리

 

이 본체신이 아기의 몸에 들어오면 다시 陰陽(음양)으로 분리되어

魂(혼)과 神(신)이 되는데 神(신)은 心腸(심장)에 자리 잡아 5욕 칠정의 정신작용을

다스리는 임금이 되고 무형의 마음자리로서 太陽(태양)역할을 한다.

 

魂(혼)은 肝(간)에 자리 잡아 임금을 보필하는 宰相(재상)이 되어 활동을 시작하면

아기의 心腸(심장)에 生脈(생맥)이 붙어 맥박이 뛰기 시작한다.

그 절차마다 신이 역사 하는데 아래와 같다.

九天下鑑之位 구천하감지위

甑山上帝下鑑之位 증산상제하감지위

衆宗祖下鑑之位 중종조하감지위

冥府十王應感之位 명부시왕응감지위

 

 

1.우주의 모든 생명줄을 맡은 분은 구천하늘 태을천에 上元君(상원군) 님이다.

            그래서 九天下鑑之位 구천하감지위 하시고

 

 

2.모든 절차는 천지인 3계를 主宰(마리개질할재) 하시는 삼신상제님의 결재가 떨어져야 시행 되는데

  그래서 삼신상제이신 甑山上帝下鑑之位 하시고

 

 

3.모든 인류는 족속마다 天命(천명)을 받은 宗祖(종조)가 나와서 그 지역 환경에 맞는

  종교의 교리로 민중을 가르쳐 천지이치를 전하여 문명케 하고 생노병사에

  따른 冠婚喪祭(관혼상제)의 문화와 풍습과 예법절차를 시행토록 하여 왔던 성자

  석가/공자/예수 같은 지구촌 수많은 종교의 敎祖(교조)들을 묶어 衆宗祖(중종조)라 한다.

  그래서 衆宗祖下鑑之位 중종조하감지위 하신다.

 

 

4.명부의 결정에 따라 그 사람의 壽命(수명)이 결정된다. 그래서

  冥府十王應感之位 명부시왕응감지위 하신다.

 

 

2.地氣(지기)의 탁태

 

사람은 地氣(지기-땅기운))를 받아 뼈와 살과 오장 육부가 형성되는 것이다.

땅의 地氣(지기)는 어머니 몸을 통하여 아기 몸으로 들어와 음양으로 精(정)과 魄(백)이 되는데

精(정)은 콩팥에 자리 잡고 육체를 관장하는 五臟(오장)육부의 유형적 뿌리가 되며 바다역할을 하며

정력을 길러 새 생명 후손을 주장 하며 백은 肺(폐)에 자리 잡고 신장의 재상이 되어 보필활동에

들어가는 이 순간 아기는 독립된 生命(생명)기운이 붙어 胎息(태식)호흡을 시작한다.

이때 응감 하는 신위는 아래와 같다.

五岳山王應感之位 오악산왕응감지위

四海龍王應感之位 사해용왕응감지위

四時土王應感之位 사시토왕응감지위

 

 1.사람이 山精氣(산정기)를 받아 뼈가되고 수목의 정기가 털이 되고 흙의 기운은 살이 되며

   덥고/춥고/바람/번개/습하고/건조한 그 지역만의 톡특한 기운들의 아기 몸으로 들어와

   몸을 순행하는 氣(기)가 되어 12경락이 되고 354혈맥이 되어 기혈을 순환시킨다.

그래서 그것을 주관하시는 五岳山王應感之位(오악산왕응감지위)하신다.

 

 

2.사람이 바다 정기를 받아 腎臟(신장)이 되고 강물의 기운을 받아 혈관이 되고

  땅속에 흐르는 지하수의 기운 받아 골수가 채워지고 지하에 묻힌 광물 기운으로

  붉은피돌 힌피돌 림프와 홀몬과 진액이 되어 몸속에 온갖 화학작용을 주관하니 산수가 수려한 지역에서

  효자/열녀/충신/지사가 많이 배출 되는 것이니

 

  우리 대한민국의 땅이 사시계절이 뚜렸하고  산과 바다가 균형있게 모양을 갖춘 지구핵심의 천하제일

  명당이나 식물은 약효가 풍부하고

  그곳에 사는 사람들도 두뇌능력이 탁월하니 세계 각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니라.

  아기에게 그 물 정기를 실어주시려고

 四海龍王應感之位 사해용왕응감지위 하신다.

 

 

3.땅에는 춘하추동 사시절에 기후와 계절의 변화가 생기나니 그해 그달 그날 그 시간마다

  金木水火土(금목수화토) 오행기운이 다르나니 어느 때 태어나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성격이 결정되어져서 그 사람의 운수 사주팔자가 결정 되는 것이니 또 한 소중하여

  봄에는 木王神(목왕신)이 여름에는 火王神(화왕신)이 가을에는 金王神(금왕신)이 겨울에는

  水王神(수왕신)이 응하니 아기에게 4대 지신이 응하게 되어

四時土王應感之位 사시토왕 응감지위 하시느니라.

 

 

 

3.人事之氣(지기)의 탁태

조상님들이 쓸 만한 자손 하나 타내려고 60년씩 공을 들여도 積惡(적악)의 가문이라면

못타 내는 자도 많다고 한다. 이때 수만년 윤회 속에서 세상에 큰 공덕을 세워 인격이 높게

진화된 영혼을 자손으로 타 내리면 당연히 가문의 운세가 좋아지기 때문이다.

 

또 이렇게 타 내린 자손이 잘 자라서 세상에 나가 천하 만민들에게 큰 공덕을 쌓아

자손만대 크게 번성 하여야 그 조상도 함께 잘되는 것이기 때문에 조상님들이 항상 곁에서

돌보아주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아기가 탄생할 때는 모든 조상님들이 이 아기가 항차

복 받고 잘 살게 해 달라는 간절한 기도를 하늘에 올리는 祝福(축복)을 내려준다.

그래서 아버지 쪽의 조상이신

直先祖下鑑之位 직선조하감지위 하시고

어머니 쪽의 조상이신

外先祖應感之位 외선조응감지위 하는 것이다

 

4.결혼

사람이 결혼식을 올리면 많은 하객들과 함께

양가의 조상신들이 크게 축복을 해주면서 참석을 하게 된다.

어떤 배필과 결혼하느냐에 따라 후손에게 미치는 영향이 지대하기 때문이다

이때 양가의 부모와 친지들이 서로 만나 인사를 나누는 동시에

결혼식 날 남자는 妻家(처가)의 처선조와 처외선조의 신명들과 처음 감응하고

여자는 媤家(시가)의 시선조와 시 외선조의 조상신명들과 처음 감응하게 되는 것이니

페백이란 예법이 바로 양가의 어른과 그 조상신들이 상견례를 올리는 예식이니라.

그래서 결혼식 때는

妻先祖應感之位 처선조응감지위

妻外先祖應感之位 처외선조응감지위 하는 것이다.

사람이 이렇게 천지신명들의 기도와 축복의 공력으로 태어 낳음을 알고

천지신명과 조상님 전에 보은하고 함께 노력하면 사람이 못하는 것은 조상신이 하여주고

신명이 못하는 것은 사람의 노력으로 이루어 내니 神人合一로 만사여의로 성공할 것이며

건강을 잘 지켜 천수가 다할 때까지 행복하게 살 것이다. 만일 뿌리를 모르고 조상신을 박대하면

背恩忘德 萬死身(배은망덕 만사신)이 되어 神人의 조화가 깨어져 가문이 멸문지화를 당하게 되느니라.

 

3.죽음의 질서

 

1,天上(천상)의 절차

사람이 천명을 다 하면 명부사자가 천명이 다 된 사람들의 명단을 冥府(명부)에 보고하고

시왕전(十王殿)에서 審理(심리)하며 그 결과를 칠성 사자가 삼신상제님께 최종 결재를

득하여 그 지역 염라대왕에게 전하고 염라대왕의 지시로 명부사자가 좌측사자 우측사자를

대동하고 죽을 사람(死者0의 영혼을 를 데리려온다.

 

2.地上(지상)의 審理(심리)

삼신상제님은 인류역사의 천지대세를 주재하시면서 그 영혼의 생사가 역사의 흐름에 끼치는 영향을 보아

조금 늦추기도 하고 또는 당기기도 하여 人才(인재)을 내고 죽이는 것으로 세계역사를 조절하는 것이며

명부의 심리는 그 사람이 公慾(공욕)으로 家孝國忠(가효국충)하고 얼마나 세상위해 헌신봉사를 했는가를

심리하는 것이니 우측사자 /좌측사자/ 명부사자가 올 때 公慾(공욕)을 갖고 세상사람 잘되게 한 영혼은

가마에 태워 정중히 모셔 가지만 私慾(사욕)을 갖고 남의 해를 끼쳐 죄만 지은 영혼은 세상에서의

부귀나 권세는 무시되고 쇠사슬로 온몸을 엮어서 개 끌듯 한다.

무릇 사람이란 돈과 권력보다는 남 잘 되게 해 주려는 상생의 삶을 살아야 한다.

 

3.人命(인명)의 죽음

사람이 늙고 병들어 천명을 다하여 정력이 고갈 되고 육신이 병들었거나 육신이 크게 파손 되면

心腸(심장)에 살던 神(신)은 더 이상 정기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육체와의 혼 줄을 자르고

肝腸(간장)에 살던 魂(혼)과 함께(명부 사자 따라) 하늘로 날라 오르면 맥박이 멈추게 되고

腎臟(신장)에 살던 精(정)은 더 이상 양기를 받을 수 없기 때문이 

肺腸(폐장)에 살던 魄(백)과 함께 본래의 온 자리 땅으로 흩어져서

魂飛魄散(혼비백산-혼은 하늘로 날고 백은 땅으로 흩어짐)하면 숨을 멈추게 된다.

 

 

 

               (사람의 몸에서 혼백이 빠져나가는 모습)

魄(백)은 최후의 목숨이 끈 어질 때까지 극히 혼미하고 약한 뇌신경의 작용을 말 하는데

백이 흩어지면 폐가 정지되어 숨을 멈추게 된다. 사람이 죽음에 이르는 경로를 보면 오장의 활동이

정상일 때는 五感(오감)을 통한 七情(칠정)이 이루어지다가 쇠약해지면 그 나마 남아있는

장부의 영향으로 극한분노(木)/극한슬픔(金)/극한공포(水) 등으로 감정이 편중 된다.

그러다가 오장의 활동이 더욱 쇠퇴하면 七情(칠정)의 더 이상 작용 하지 않고 무의식의 정신작용만 있다.

오장이란 단순한 신체의 부속이 아니라 신과  정기와 혼과백이 깃들어 육체의 주인 노릇을 하는 것이다.

사람이 죽었다는 정의는 육체와 영혼이 분리 된 것을 말하는 것이란다.

 

육체를 떠난 영혼은 절차를 거쳐 칠성하늘 皇天(황천)으로 돌아가 조상님들과 만나고

황천신이 되어 자기 자손의 제사를 받다가 4대가 지나면 靈(영)도 되고 仙(선)도 된다.

자손을 두지 못한 신명은 황천에도 가지 못하고 중천에 머물며 황천신 들의 제사에 따라가

물밥을 얻어먹는 신세가 되지만 만일 지상에서 닦은 공덕이 높으면 조화정부에 천거되어

영혼을 심판하는 중책을 맡는다. 자손이 없으니 私精(사정)을 쓰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이 죽을 때 응기 하는 신명은

七星使者來待之位 칠성사자래대지위

左側使者來待之位 좌측사자래대지위

右側使者來待之位 우측사자래대지위

冥府使者來待之位 명부사자래대지위

 

사람이 탄생하여 한평생을 살고 다시 돌아 갈 때 까지

이토록 많은 신이 관여 한다는 사실을 공부 했으니 신이 있네. 없네 하면서

함부로 신명을 업신여기지 말 것이며 만일 소원 성취를 원한다면 응당

자기의 일생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되는 신명들을 불러 청하여야 하리라

 

나무를 보면 뿌리->줄기->가지->잔가지->열매로서 절차와 순서가 뚜렷하듯

천지에도 신도의 질서와 절차가 지엄 한 것이라서

만일 인간이 제 조상을 무시하고 하느님만 찾으면 辱及(욕급)先靈(선령)이 되어

복을 받지 못하는 것이니 먼저 선령에게 잘 축원하면 그 선영이 하늘로부터

복을 받아 내리는 것이니 복은 반드시 위에서 아래로 내리는 것이요

아래서 위로 치 오르지 못하는 이치니라(증산도 도전 7:19장/9:11)

 

그런 연고로 증산도에서는 소원성취를 비는 절차로서

천지진법 대로하여 진법주로 외우고 있으니 잘 알아두고

소원 하는바가 있다면 태을주와 함께 3회 이상 송주하기 바란다.

특히 자식의 안녕과 번영을 위해 많이 읽어 주도록 하여라.

 

眞法呪 진법주

九天下鑑之位 甑山上帝下鑑之位 衆宗祖下鑑之位

구천하감지위 증산상제하감지위 중종조하감지위

冥府十王應感之位 五岳山王應感之位

명부시왕응감지위 오악산왕응감지위

四海龍王應感之位 四時土王應感之位

사해용왕응감지위 사시토왕응감지위

直先祖下鑑之位 外先祖應感之位

직선조하감지위 외선조응감지위

妻先祖應感之位 妻外先祖應感之位

처선조응감지위 처외선조응감지위

七星使者來待之位

칠성사자래대지위

左側使者來待之位 右側使者來待之位

좌측사자래대지위 우측사자래대지위

冥府使者來待之位

명부사자래대지위

天藏吉方하사 以賜眞人하시니

천장길방 이사진인

勿秘昭示하시고 所願成就케 하옵소서.

물비소시 소원성취

天藏吉方하사 以賜眞人하시니

천장길방 이사진인

勿秘昭示하시고 所願成就케 하옵소서.

물비소시 소원성취

 

저승에서 귀신으로 4대동안(약 120년) 제사를 받다가

이승으로 태어나 靈肉(영육)이 竝進(병진)하는 사람으로 70-80년을 살아가는

그 윤회의 수레바퀴를 굴리는데 그것은 영적 진화를 하기 위함이며

하늘에서 우주에 인간을 내어 129.600년 우주1년 동안 하늘에서 인간농사를 짓고

우주 가을이 되면 영적 성숙이 잘된 영혼은 수확하여 칠성에 있는 우주조화 정부에

들어가 仙官(선관)이 되어 상제님을 도와 인간농사 우주 관리업무에 참여 한다.


 

인간 역사속에서 창생을 위해 큰 공덕을 끼치고 돌아가신

전 봉준장군은 조선 명부대왕/최수운 대신사는 일본 명부대왕

김일부 대성사는 중국 명부대왕/마테오리치 신부는 서양명부대왕이 되셨다 하니

어찌 우리가 한 평생 받은 인생동안 창생을 잘 되게 하는 일에 소홀할수 있겠느냐가?

 

사람이 살아서 자식위해 일심 정성을 다하는 것처럼 죽어도 항상 자손 곁에 따라 다니며

척신복마의 발동으로부터 보호하며 각종사고나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일심정성이다.

그렇게 하는 것은 자손이 잘 못 되어 대가 끊어지면 모든 조상들의 영혼자체가

우주 속으로 흩어져 존재마저 말살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옛 어머니들이 깊은 밤 장독대에 물 떠놓고 홀로 앉아

자식들 위해 그리도 일심정성을 드리는 것이

모두 내 자식위해 천지신명의 도움을 청하는 것이고

남의 자식 흉허물을 입에 담지 않는 것도 그 쪽 조상신들의 보복이 내 자손에게

미칠까 두려워 그리도 삼가는 것이니라. 부모 된 자는 죄 없어도 죄지은 사람처럼 살고

옥황상제님과 천지신명을 깊이깊이 신앙하면서 살아온 옛 어머니들의 모습인 것이다.

 

 

 

 

사람이 한번 세상에 와서 일평생을 살다가 다시 돌아갈 때 까지

참으로 많은 神明(신명)이 염려하고 걱정하면서 수고를 한단다.

이제 너도 부모가 되었으니 아비가 오늘 그 眞法(진법)을 전수 하여 주는 것이니

잘 배워 깨달아 그 신명님들의 은혜를 잊지 말고 보답할 것이며

그 신명님 들과 더불어 자식 농사를 잘 지으면 너희부부가 바로 후일 길이 뻗어갈 너희

가문만대의 자손들에게 大福(대복)을 내리는 중 始祖(시조)가 될 것이다.

 

2011년 12월 1일 아버지로 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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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촌선생이 후손에게 남기는 말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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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남촌선생 노래  - 누가울어 

마음이울적해서.m4a
2.59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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