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공부/우리역사 바로알기

[스크랩] 『환단고기』의 특징과 가치(1)

남촌선생 - 힐링캠프 2011. 12. 7. 17:09

환단고기를 읽어야 하는 가?

환단고기의 특징과 가치

 

환단고기는 강단 사학계에서 한국의 대표적인 사서로 꼽는 <삼국사기>, <삼국유사> 등에서는 전혀 발견할 수 없는 한민족의 역사와 문화의 참 모습을 보여주는 신교문화의 정통 사서이다. 환단고기의 독보적인 특징과 사료적 가치를 몇 가지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환단고기는 인류의 창세 문명과 한민족의 뿌리역사의 진실을 밝혀주는 유일한 사서이다. <삼성기>의 첫 문장은 오환건국이 최고라이다. 이것은 동서양 4대 문명권의 발원처가 되는 인류 창세문명의 주체를 밝힌 만고의 명언이다. 그 주체란 바로 오환건국으로 한민족의 시원조상인 환족이다. 그러므로 오늘의 인류 문명은 환족이 세운 환국에서 비롯되었다.

환단고기는 한민족의 뿌리역사를 삼성조 시대로 묶어 전한다. 삼성조 시대는 환국에서 배달로, 배달에서 고조선으로 전개되었다. 7천년 삼성조 동안 역대 임금의 이름, 재위연수, 치적 등을 기록하여 한민족 시원역사의 진실을 밝혀주는 책이 바로 <환단고기>이다.

 

둘째. 환단고기는 한민족사의 국통 맥을 최초로 명확하고 바르게 잡아 준다.

한 나라의 계보와 그 정통 맥을 국통이라 한다. 지금 강단사학에서 말하는 국통은 근본적으로 잘못된 것으로, 한민족사의 정통이 계승되어온 맥을 제대로 밝혀주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환단고기덕분에 한민족은 이제 역사의 미망(迷妄)에서 벗어나 나라의 족보를 바로 세울 수 있게 되었다.

환단고기5대 사서 가운데 북부여기는 특히 삼성조로부터 고려·조선에 이르는 우리 국통 맥을 바로 세우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느 역사서이다. 국통 맥의 잃어버린 고리인 부여사의 전모를 밝혀, 고조선 이후의 단절된 역사를 이어주기 때문이다.

 

<출처: 환단고기, 안경전 역주, 상생출판>

 

 

 

 

 

 

출처 : 한민족의 뿌리와 미래
글쓴이 : 개척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