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공부/수행·전생·영혼

[스크랩] 주문(mantra)의 정의

남촌선생 - 힐링캠프 2006. 6. 12. 21:35

주문(mantra)의 정의

 

 보이지 않는 보호의 힘이 성스러운 말에 담겨져 있다. 요가 전통에서는 그런 말을 주문(mantra) - "반복되어짐에 의해 보호력을 발휘하는 말" - 이라고 부른다.

 

 

주문의 의미 (the meaning of Mantra)

 

성스러운 소리의 진동인 주문은 위대한 영적 힘이나 에너지를 묘사하고 그 힘과 에너지를 담고 있는 성스러운 음절로 구성되어 있다. 주문을 사용함으로서 우리는 이 영적 에너지를 집적할 수 있다. 주문은 본래 위대한 씨어(seer 관음의 경지에 이른사람)들이나 리시(rishis)들이 태고의 에테르(物 化)나 우주의 에테르를 지각한 것이었으며, 리듬과 멜로디를 가진 명확한 음절로 번역되었다.

 

 

절대 진리의 본질적 양면 : 빛과 말씀

 

 말씀은 내면에 존재하는 것(the immanent)과 초월적이 것(the transcendent)사이의 명백하게 나타남(the manifest)과 명백하게 나타나지 않음(the unmamifest) 사이를 연결하는 다리이다.

신성한 말씀을(divine words) 매개로 하여, 모든 시대와 전통을 통해 구도자들은 개인에서 우주로 세속(mundane)에서 신성으로, 짧은 즐거움에서 영원한 기쁨으로, 지성(intellct)에서 직관(intuition)으로 개인에서 비개인적인 실체로의 여행을 해 왔다.

 

말씀(the word)이라는 개념과 그 말씀의 작용력은 보편적이다. 그것은 어디에서나- 오스트레일리아의 카라데리, 아프리카의 도곤(dogon) 아프리카 서부의 말리(mali) 사람들과 이그보(Igbo), 멕시코의 마야 공동사회 챠물라(chamula),수메르,카발라(Kabala), 베다(Veda)와 탄트라(Tantra)의 전통, 불교, 수피즘(Sufism), 기독교와 이슬람교에서- 찾을 수 있다. 각 전통들은 하느님(the Supreme Being) 혹은 절대진리가 드러나는 언어의 특정한 면과 그 기능-말씀-을 알고 있다. 이것은 은유가 아니다. 말씀은 성스러운 세계와의 통신수단이 아니다. 말씀이 그 자체가 진리이다.

 신성한 말씀(the divine word)은 그 자신으로부터 유래한다. 말씀의 형태로 드러나는 유일무이(唯一無二)한 초월적 진리이다. 모든 영적 전통들의 신비주의 학파들은 신성한 빛(에너지)은 성스러운 말씀(신성한 말씀)의 형태를 수반하여 그 자신을 분명히 드러낸다고 말한다.

  

빛은 절대진리의 본질적 모습이다. 빛은 존재하는 모든 것을 비추면서 끊임없이 사랑으로 발산한다. 진리의 빛을 떠나서는 어떠 것도 인식되거나 존재할 수 가 없다.

 성스러운 빛은 동시에 소리로도 드러난다. 내면의 밝음(illuminate)을 얻은 자만이 우리를 빛의 길로 인도할 수 있고, 신성한 말씀을 받은 자만이 다른 사람들에게 주문의 형태로 그것을 전할 수 있다

출처 : ─┼★불가사의에 답이있다★┼─
글쓴이 : 우주열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