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공부/증산도 개벽문화

봉직자의 9가지 다짐

남촌선생 - 힐링캠프 2006. 7. 6. 15:25
 

공평무사한 봉직자의 길


1.나는 매사에 겁내지 아니하며 어리석게 만용을 부리지

  아니하고 용감하게 그 일을 충실히 이행할 것을 다짐 한다


2.나는 인색(吝嗇)하지 아니하고 함부로 주지 아니하며 베풀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될 것을 다짐 한다


3.나는 비천(卑賤)하지도 아니하고  뽐내지도 아니하면서

   고상한 품격을 이룰 것을 다짐한다.


4.나는 지나치게 겸손(謙遜)하지 아니하고 절대로 교만하지

   아니하며 성실하게 만인을 대할 것을 다짐 한다


5.나는 임무를 수행함에 있어 무감각(無感覺)하지 않을 것이며

   남에게 질투. 시기 하지 않을 것이며 불의에 공분을 느껴

    의로운 삶을 영위하는 참사람 될 것을 굳게 다짐한다.


6.나는 무정(無情) 하지 않고. 욕망대로 행하지 아니하며

   잘 절제하여 조화를 이루는 화합의 주체가 될 것을 확신한다. 


7.나는 소심(小心)하지 아니하며 그러나 지나치게 호기를

  부리지 않고 의기 롭게 활동하여 나아가는 사람이 된다.


8.나는 너무 지나치게 부드러워 나약하지 않고 난폭하게 행하지     아니 하면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창조하는 주체가 된다.


9.나는 너무 소극적이어서 사람을 피하지 아니하고 

  일을 빙자하여 아첨하지 아니 하며 상하좌우간에 우애 있는

   인화 단결의 주체가 된다.

 

남촌 글밭에 오신 것을 환영 합니다. 글벗이 되기 바랍니다.

느낀 점 메일 주세요. skachstj@hanmail.net

소책자 무료로 드립니다.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