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5 3

남촌선생 7순기념 서예전시회 2018.12.09

남촌선생은 1년동안 전시회 준비 하면서 361점의 서예작품과 동양화를 그렸으며 당일 초대된 모든 하객님들에게 전량을 다 무료로 나누어 드려서 한 때 장안의 화제가 되었습니다 남촌선생이 회장으로 일하던 역사 영토재단의 회원중심으로 100명에 한하여 행사를 했습니다 주로 우리민족의 역사 영토사학자 교수님 들이 주로 참석 했습니다 남촌선생의 외 아들 서동효가 사회를 보고 7순 주인공인 남촌선생 본인의 환영인사와 가족들의 환영인사와 가까운 친지들의 간략한 축하와 함께 회식이 이루어졌습니다 행사전 1년동안 361점의 그림과 서예를 그려 전시회를 하고 한점 남김 없이 참가 하객들에게 선물로 무료증정 하였습니다 전시작품 정리 70년 사진 문방사우----붓.먹.베루.화선지 전시 작품 고희 축하화환 - 사위 남동생.매제..

남촌선생 서예 전시 행사

남촌선생 서예 전시 행사 2018년 12월 9일 서울 세운상가 전시실에서 개최된 남촌선생 서호원님의 70회 생신기념 회고전으로 열린 서예 전시회는 여러가지 면에서 특별한 의미가 있었습니다. 남촌선생이 회장직을 맡고 있는 한국영토재단 / 한러공생 시민학술단체 직 간접적으로 행사에 참여한 분들이 약 100여명 정도이며 당초 초대한 50분의 2배 수준입니다 남촌선생이 강의하는 의백학교 교수단 가족-형제/아내/자녀/사위/메느리/손자들 참석자 기념촬영 아마 근자에 열린 국내 각종 서예전시회 중에 오후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동안 짧은 시간에 모인 인원 면에서 본다면 결코 흔치 않은 일이라 평가받고 있습니다. 행사는 주로 사용된 작품은 서예와 동양화였다 내용은 일반 고전에서 나오는 명언과 교훈/가훈으로 사용될만한 ..

화를 내는 것은 만병의 근원

화를 내는것은 만병의 근원 질병의 가장 큰 원인 '화' 1. 화난사람 - 피의 변화 정상의 피는 그 맛이 대략 달고 짭짤하다. 그러나 애(오장육부)를 태우거나 화가 나면 홧김에 의해 쓰고 떫으며 흑갈색을 띤 강한 산성의 피로 변해 버린다. 피는 생명이다. 그러면 산성을 좋아하는 호산세균들이 혈액 안에 급속히 팽창하게 된다. 그것들이 인체 중에서 가장 방비가 허술한 부위로 몰려들어 암 등을 유발시키는 것이다. 2.화는 독이다 - 화 김에 살인 독일에서 인간이 내는 화에 대해 실험을 했는데 그 결과는 매우 섬뜩하였다. 극도로 화가 났을 때 입에서 나오는 공기, 그러니까 홧김을 비닐에 받아 농축시켜 보니 5cc의 노란 액체가 모였다. 이 액체의 0.5cc를 돼지에게 주사했더니 돼지가 비명을 지르며 그만 즉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