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CEO - 복장(福將)이 되는 길
南村先生 90분 特講
0.풍수지리에서 명당(明堂)의)자리는 주변의 모든 지세가 그 혈 자리로 향하여
받들어 모시는 형국으로 둘러 싸여 있는 자리로서 만사가 성공하는 길지(吉地)다
반대로 모든 기운이 등을 돌리고 있는 자리는 만사가 실패하는 흉지(凶地)이다
0.인간세상에서 명인(名人)의 자리는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그 사람을 향하여 만인이
존경하고 받들어 모시는 형국으로 貴人에 둘러 싸여 만사를 성공하는 사람이다
반대로 모든 사람이 만나기를 꺼리어 등을 돌리고 있은 사람은 만사 실패하는 敗人이다.
0.인생을 사는데 궁극적인 목표가 있다면 만인들이 받들어주는 위치로의
인격을 갖추는 일일 것이다.
0.우리는 그들을 장수(將帥)/성공한 사람/ 지도자/ 또는 영어로 CEO라 한다.
요즘 유능한 CEO가 되는 길(道)이 초미의 관심사다.
0.역사 속에서 지도자를 평할 때 4가지 유형으로 평한다.
1.용장(勇將)- 무술(武術)/금력(金力)등 완력으로 다스리는 장수.
2.지장(智將)- 무술(武術)+지혜(知慧)을 겸비한 장수
3.덕장(德將)- 무술(武術)+지혜(知慧)+덕(德)까지 겸비한 장수
4,복장(福將)- 무술(武術)+지혜(知慧)+덕(德)+운(運)까지 따라주는 장수
CEO 유형 |
복장(福將) |
덕장(德將) |
지장(智將) |
용장(勇將) |
상극/상생 |
後天 相生 之 道(미래 상생의 길) |
先天 相剋 之 道(과거 상극의 길) | ||
성공수단 |
운수가 좋아서 |
감동시켜서 |
논리로 제압 |
무술.돈.권력 |
사용방법 |
신력(神力)으로 |
가슴으로 |
입과 머리로 |
손발로 |
공부영역 |
전생의선업/조상 |
인간적 노력으로 연마하여 이루는 단계 | ||
수련방법 |
태을주 수행 |
심법공부 |
이치공부 |
용기/큰 기국공부 |
작용능력 |
업력(業力) |
포용력(包容力) |
지식력(智識力) |
완력(腕力) |
지도자 능력 |
영혼을 움직이는 지도력 |
마음을 움직이는 지도력 |
利害打算을 움직는 지도력 |
몸만을 움직이는 지도력 |
따르는자들의 충성도 |
神이 떠나지 는 한 평생 따른다. |
비논리/실수해도 따르지만 부덕하면 떠남 |
이익의 논리가 안 맞으면 떠난다. |
지도자의 힘이 약해지면 떠난다. |
공부단계 |
천재가 바보 행세 /비우는 공부 |
바보가 천재되는 /채우는 공부 | ||
外柔內剛 |
內-天才/外준재 |
內-英材/外바보 |
內-俊才/外천재 |
內-鈍才/外둔재 |
보호신명 |
聖神(성신) |
聖人(성인) |
豪傑(호걸) |
英雄(영웅) |
道의 경지 |
道運(도운) |
도덕(道德) |
도리(道理) |
도술(道術) |
척(戚) |
척을 끌러주며 일하는 해원( 解寃 ) |
척을 지어가면 일하는 결원( 結怨 ) | ||
오직 남 잘되게 해주는데 吉星(길성)이 비친다. 이 도표가 인생의 목표 복장이 되어 복을 짓는 요체이니 하늘도 땅도 성자와 신도 조상신이나 부모나 형제 처자라 해도 기대하지 말라 선천에는 기대하는데서 분란이 생기고 망하는 기운이 따라 든다. 방벽에도 기대지 말고 일체의 의뢰하는 마음을 버리고 오직 내 스스로의 마음에 心法(심법)을 정하고 철저히 준수하여 세상 속에서 남 잘 되게 하는 상생의 인생목표 실천으로 스스로 복을 지을 일이다. |
0.오늘의 강의는 바로 이 최고의 장수 福將이 되는 道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0.덕장(德將)이 되는 길은 오직 눈앞에 욕심을 버리고 남 잘되게 해 주려는
목적으로 심법을 세워 잘 닦아야 하며 덕장의 길을 가다 보면 복장(福將)된다.
0.증산도에서 덕장이 되는 심법을 가르치고 있다.
1.너희들은 항상 평화를 주장하라. 너희들끼리 서로 싸우면 밖에서는 난리가 일어나느니라.
2.남에게 척을 짓지 말고 천하 사람을 한집안 식구로 여기라.
3.너희들은 말을 삼가라. 너희들 세 사람이 입을 모아 죽는다고 말하면 그 사람이 정말 죽느니라.
4.시속에 길성소조(吉星所照)를 찾으나 길성소조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요
5.덕을 닦고 사람 잘 대우하는 데에 길성(吉星)이 비치나니 이 일이 곧 피난하는 길이니라.
6.德懋耳鳴하고 過懲鼻息하라 (덕무이명 과징비식)
덕을 힘쓰기는 귀울림같이 하고 허물 다스리기를 코로 숨 쉬듯 하라.
7.너희들은 남 용서하기를 힘쓰라. 한량없는 덕이 있느니라.
8.참는 덕이 크고 용서하는 덕이 크니라.
9.원수를 풀어 은인과 같이 사랑하면 덕이 되어 복을 이루느니라.
10.악을 악으로 갚으면 피로 피를 씻기와 같으니라.
0,어떤 사람이던지 보호신명이 있는데 내가 그 사람을 진실로 잘되게 해 주면 그 보호 신명들이
내게로 와서 내일을 도와주는 이치다, 이는 세상에서 내 자식을 잘 되게 해주면 부모인 내가
그 사람을 만나 보답하는 이치와 같은 것이다
0.반대로 남을 해 꼬지 하면 당연히 그 보호신명들이 내게로 와서 척신이 되어 내 일을
방해하게 되는 것이니 신명들은 언제나 스스로 돕는 자를 돕고 세상 사람들은 모두가 서로 도우며
척이 없어야 무척(無戚)잘 살게 되어 있다.
0.천하사(天下事)는 일류대학을 수석으로 나와 영리하고 똑똑하여 이치를 많이 아는 사람이
잘 할 것 같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남의 험담을 할 줄 모르고 모든 사람을 편하게 잘 대하는
활달한 사람이 만사 성공적이다.
0.천재보다는 바보 같은 사람이 잘 산다. 똑똑한 사람은 참모밖에 못한다.
0.똑똑하고 못 하는 것이 없지만 인정이 많아 남에게 심하게 못하고 그래서 손해 많이 보는 사람이
의외로 잘 산다. 왜 그럴까? 그것이 천지이치이기 때문이다.
-증산도의 가르침
1.우리 일은 남 잘되게 하는 공부니 남이 잘되고 남은 것만 차지하여도 우리 일은 되느니라.
2.전명숙(全明淑)이 거사할 때에 상놈을 양반 만들어 주려는 마음을 두었으므로 죽어서 잘되어
조선 명부대왕(冥府大王)이 되었느니라.
3.신농씨(神農氏)가 농사짓는 법과 의술로 천하 만세를 윤택하게 하였고
4.태공(太公)이 병법과 정치로써 천하 만세에 은혜를 주었나니
5.이제 하늘과 땅이 성공하는 가을철을 당하여 천지의 모든 신명들이 그들을 높이 받드느니라.
0.그러나 정말 우둔하고 무식하고 무능하면서 마음까지 여리면 제 입하나 먹고살지도 못하여
평생 거지신세로 오히려 남들에게 민폐만 끼치고 살게 되는 것이다.
0.박람(博覽)박식(博識)이 천하무적이다.
세상에서 고생을 낙으로 알고 스스로 자처한 경험을 통해 박람(博覽)해지고
만권시서를 통해 이치공부를 끝없이 하여 박식(博識)해야 하며
태을주 수행을 하여 영적 능력을 쌓아 예지가 밝아야 한다.
0.그렇지만 모르는 자 앞에서 아는 척 하면 척을 짓은 것이니 묻지 않는 말은 삼가하고
항상 어리석은 자 같이 행동하는 것이 덕장(德將)의 위대한 계략이다.
0.모르고 속는 것은 망하는 길 밖에 없지만 다 알고도 속아 주는 것은 큰 덕을 쌓은 것이다
어떤 자가 팥을 콩이라 우기면 콩이라 해 줘라 그러면 팥을 잃을망정 그 사람을 얻을 것이다.
이것이 人尊時代(인존시대)를 사는 유일한 지혜다.
0.천재로 살면 적이 많아지고 바보같이 살면 웃음꺼리가 될지언정 내 편은 많아진다.
사람은 자기보다 못한 사람을 좋아하고 빈자리가 보여야 곁을 내어 주는 법이다.
코메디언은 웃음을 주지만 우리를 슬프게 하지 않기에 세상 사람들이 좋아한다.
일류대학/ 잘 나고 지식 많은 정치가/ 재산가/ 세도가들이 세상을 슬프게 하는 것을
우리는 너무도 많이 보았기 때문에 그들을 경계하는 것이다.
0.증산도 도전에 이런 가르침도 있다.
0 “세상이 너무도 악하구나. 이 시대를 지내려면 남에게 폭을 잡히지 않아야 하느니라.
너는 광(狂)이 되지 못하니 농판으로 행세하라. 나는 광인으로 행세하리라.”
0.안다는 자는 죽으리니 아는 것도 모르는 체하여 어리석은 자와 같이 하라.
0.아는 것도 모르는 체하고 엄벙덤벙하여 폭 잡기 어렵게 지낼지어다.
현세에 안다는 것은 다 때 찐 소리니라. 남이야 어떻게 알든 실속만 있으면 되느니라.
길가에 좋은 꽃을 심어 두면 아이도 꺾고 어른도 꺾느니라.
0.이 시대를 불확실성의 시대라 한다. 그래서 요즘 괴상한 어습이 생겨서 사용 되고 있다.
맛있는 것 같아요/좋은 것 같아요/ 제 마음인데도 제가 불확실성으로 말한다.
그런데 누가 단정적으로 말하면 그걸 또 미워한다. 오히려 똑똑 한 사람을 보면 공연히
미워하고 시기 질투하며 강력한 경쟁의 대상으로 지목하며 경계하는 시대이다.
0.그래서 덕장이 되는 길은 모든 것을 다 아는 유능한 바보의 도를 닦는 공부이다.
가득 채운 후에 다시 비우는 공부다. 채우는 것보다 비우기가 어렵다.
왜냐 하면 아는 척 하고 싶고 남의 단점 말하고 싶어 주둥이가 가려워 못산다.
그래도 한 고비를 넘겨 농판이 되어 사람들이 몰라보고 무시할 수 있어야 덕장이다.
0.이 시대의 위대한 CEO는 반드시 덕장이기를 대중들이 요구 하고 있기 때문이다.
모래- 똑똑하고 잘난 것들 / 찰흙 - 미세하고 못난 것- 말 잘 듣고 무능해 보여도
똑똑한 모래를 뭉치게 하는 CEO의 자리 - 찰흙은 오행으로 중앙 土이다
0.이 시대는 포용력의 경쟁시대요 창조의 경쟁 시대이다
포용은 바보의 道요 창조는 천재의 道다
최상급 CEO는 천재를 포용한 바보이다. 그것을 中庸의 道라 한다.
0.세상은 모래로 모래를 뭉칠 수 없기에 찰흙 같은 덕장이 필요한 것이다.
모래 같은 인간은 죽을 때 까지 제대로 된 지도자 한번을 못해 보고 오직 저 혼자 잘난 체 하다가
죽는 것이다. 그 놈의 자존심이 뭔지?
결론
0.용장->지장->덕장 까지는 인간의 노력으로 이룰 수 있는 경지다
0. 박람박식하기 위해 피나게 공부하되 농판으로 행세하며
0.남 잘 되게 해주고 모든 사람들 비위 맞춰 주고 겸손하고 부드러우며
남의 허물을 말 하지 않는 행동을 즐기며 살 것이며
0.남의 허물은 용서하기를 즐기고 나의 허물은 새털만큼도 용서 없이 뉘우치기를
숨 쉬듯 행하는 것이 덕장(德將의 공부이다
0.이런 덕장(德將의 심법으로 남 잘되게 한 일이 쌓이고 쌓이면 그 사람들의 보호신들이
내일을 돕고자 모이니 비록 전생의 악업이 많다 해도 그 업장이 봄눈 녹듯 사라지고
비록 불운한 팔자를 태어났다 해도 반드시 인생의 반환점을 돌아 행운의 인생길이 열릴 것이다.
지금 人尊時代에는 신이 열어주지 않고 오직 나 자신이 연다.
0.사주가 좋아도 잘생긴 관상만은 못하고 관상이 좋아도 相生心法(상생심법)만 못하다
사주/관상/운명론을 따지지말고 제 심법을 닦을 것이며 천하의 명당자리보다
어려운에 처한 사람 하나 도와서 해원시켜 주는 것이 人尊時代(인존시대)의 최대 비법이다.
0.유불선의 종교를 공부하고 천상의 도를 닦음에 있어 물질을 바치고 기도를 하여 신이 내리는
기적을 바라지 말고 내 스스로 먼저 덕장(德將)이 되어 어려움에 처한 창생들 잘 되게 해주는
공덕을 쌓다 보면 어느새 복장이 되어 하는 일 마다 행운이 따라 다니게 된다는 것이
오늘 저의 강의 결론이 되겠습니다.
0.이 강의를 들으신 모든 분들이 먼저 복장(福將)이 되어 악업을 소멸하고
행운의 인생길을 활짝 열어가시기를 간절히 바라며 오늘 강의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남촌선생 강의 내용 중에서- 南村先生 010-5775 5091 |
-- 南村先生 報恩! --
남촌 글밭에 오신 것을 환영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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