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자료실/민간요법종합

[스크랩] 솔잎

남촌선생 - 힐링캠프 2013. 7. 25. 20:06

누가 선생님 한테 벽곡을 하려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느냐구 물으니~

그런 건 절대로 하지 말라고.....

 

벽곡 : 곡식은 먹지 않고 솔잎이나 대추, 밤 따위를 조금씩 날로 먹음. 또는 그런 삶.

 

유명한 스님들이 수족마비가 오는 경우가 제법 있는데 어떤 병원을 다녀도 낫지 않고 원인불명이라 합니다.

그래서 찾아온 스님한테 솔잎을 얼마나 드셨수? 하니

50년~

솔잎을 많이 드시어 솔잎 속에 있는 송진이 혈관에 축적되어 말초혈관이 마비가 온거라.....

그럼 어떻게 고치지요?

알아서 약 만들어 들이지요.

 

소기름 식으면 굳어지듯 우리 몸속에 들어 간 송진이 말초혈관에서 굳어진것이라

그럼 어떻게 녹여요

 

송충이 똥을 삶아 먹이면 며칠 있으면 마비 되는게 풀린다네요.

송충이 똥이 약이라면 이들이 먹겠느냐는 거지요, 그래서 만들어 좋은 약이라고 주셨 다네요

이름 대면 알만한 종정 몇사람 그렇게 고쳐줬다네요. 

그리고 스님들 엄청 다수....

 

중학교 다닐 때 삼청공원, 사직공원, 자하문밖 이런데로 툭하면 송충이 잡으러 다녔는데......

요즘은 송충이 보기 힘들지요?

송충이가 공해 가스에 민감하여 다 죽은 거라네요.

 

송충이가 솔잎을 먹고 사니까 이것을 송충이 똥이 송진을 녹이는 성분이 들어 있다는 거지요.

 

이런데도 벽곡을 하려고....?

우리 모두 할 말이 없었습니다.

대부분 솔잎 먹으면 좋다고 말하는데... ㅎㅎ

아니올시다.

 

출처 : 자연처럼 자연스럽게
글쓴이 : 자연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