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 27

오장육부의 역할

오장 간 심 비 폐 신장 오장 - 간.목 첫째, 간은 피를 저장하고 순환하는 피의 양을 조절하는 기능을 한다. 피는 음식의 정미로운 물질에서 생겨나 간에 저장되며 간은 필요에 따라 경맥(經脈)을 통해 피를 온몸에 공급하고 장부들이 자기 기능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둘째, 방어 해독 기능을 한다. 한 나라의 장군과 같이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병을 막고 저항하는 역할을 한다. 셋째, 정신 사유 활동과 일정한 관계가 있다. 넷째, 힘줄과 뼈마디의 운동 기능을 주관한다. 힘줄과 뼈마디는 간의 영양을 공급받아야 제대로 기능을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간의 음기가 부족하여 힘줄에 영양을 원활하게 공급하지 못하면 동작이 둔해지고 심하면 근위증(筋痿證)이 생겨 저리고 마비되어 팔다리를 쓰지 못하게 된다. 다섯째, 눈과..

뇌 건강법

엄지발가락의 소중함 ♥뇌를 강하게하는 비결은 엄지발가락인데.... 뇌를 수술하면 엄지 발가락이 망가집니다 ♥뇌출혈로 쓰러져도 엄지발가락을 만지면 그만입니다. ♥물론 그 전에 미리 엄지발가락을 잘 만져서 뇌를 튼튼하게 만들면 그런일이 평생 일어나지 않겠지요. ♥엄지발가락도 약하고 새벽에 오줌을 많이 참고 옆으로 자면 당연히 뇌출혈이 발생합니다. ♥뇌출혈 이라는것은 코피와 같은것으로 차라리 코피가 터지면 뇌출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코피가 그나마 좋다는것 입니다. ♥인간이 오줌을 오래 참으면 그 요산은 혈관을 타고 그 사람의 가장 약한 곳을 무작정 파고 들어갑니다. ♥어떤 사람은 무좀이 걸리고 어떤 사람은 심장병이 걸리고 어떤 사람은 백내장이 걸리고 어떤 사람은 구안와사가 오고 어떤 사람은 유방암이..

췌장 건강

췌장을 살리는 기술 췌장/비장/위장/12지장의 위치 증세가 가장 늦게 발견되는 췌장, ​췌장암으로 확인되었을 경우는 수술할 수 없는 경우에 해당되어 죽는날만 기다려야 하는 병입니다 췌장을 살리는 기술 ~중요하니 꼭 보세요~ part 1 췌장, 너 누구니? 모든 암 중에서 생존율이 가장 낮은 암! 췌장암이다. 충남대학교 화학과 이계호 교수는“췌장은 우리 몸에서 일종의 병원 응급센터와 같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말한다. 첫째, 췌장은 인슐린 호르몬을 분비하는 기관이다. 우리 몸의 정상혈당은 100 이하로 엄격히 관리되고 있다. 이 범위를 벗어나는 것은 일종의 비상사태다. 이렇게 되면 췌장은 곧바로 인슐린 호르몬을 내 놓아 높아진 혈당을 끌어내린다. 췌장에게 있어 정상혈당 관리는 존재이유의 시작과 끝이라..

1800년대 세계 속 조선

지중해가 대한제국의 관할론 역사를 기억해야 !!! 지중해가 대한제국의 관할이었다는 명백한 증거가 1909년 8월 25일 반포한 해상충돌예방법입니다. 그리고 조선에는 큰 사막이 있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MyuVNpWiOQ 발굴추적 120년전 시카고에 나타난 대조선 / 1893년 시카고박람회, 조선의 보물리스트는 [역사실험] KBS 2014.12.07 방송 https://www.youtube.com/watch?v=7mq_7GgaNR4 아메리카의 영락제, 그 후 300년 https://www.youtube.com/watch?v=19eZk91gATM 순종황제의 서북순행 https://www.youtube.com/watch?v=LKJzKE7DklE 0:08 / 32:5..

정치 바로보자

#금감원 #한동훈 #이복현 권력형 대형 게이트 터졌다. 줄줄이 소환 임박 https://www.youtube.com/watch?v=FhPKO1iMX1g #토마토 #여론조사 #경찰서장회의 경찰 집단행동에 군불 넣고 있는 여자 https://www.youtube.com/watch?v=oWfRc6HMmps #국가부도 #통계조작 #문재인 분석) 수상한 행적들(10) 막가파 통계 조작 사건 https://www.youtube.com/watch?v=2f2_qRmeXto 남촌선생 - 나도 한마디 우리 지구촌의 인류는 1차대전으로 왕권제도를 무너트렸고 2차대전으로 봉건제도를 무너트리고 서양은 공.후.백.자.남 귀족들을 몰아냈고 동양은 양반.사대부들을 몰락시켰다 3차 대전 (6.25세계대전)을 휴전 시키고 동서 모든 권..

레시딘

중장년층 남성들이 가장 걱정하는 건강 문제 중 하나가 발기부전이다. 실제 남성은 나이가 들면서 남성호르몬 수치가 떨어져 성욕감퇴, 무기력함, 발기부전 등의 증상이 생긴다. 의학 전문 신문 메디칼 타임즈에서 남성 61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한 결과, 전립선비대증 및 발기부전으로 내원하는 환자는 60대가 51%로 가장 많았고, 그 다음으로 40~50대가 줄을 이었다. 그 중 발기부전과 전립선비대증을 동시에 앓고 있는 환자는 40%가 넘었다는 보고가 나왔다. 사례처럼 주변을 보면 나이가 들면서, 성관계시는 물론 평소에도 활력이 떨어진다는 남성을 많이 볼 수 있다. 남성활력이 유지되는 근원은 혈액순환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혈액이 적절한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지 못하면 노폐물의 영향으로 성기 내 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