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공부/증산도 개벽문화

[스크랩] [총론] - 5. 증산도 교리체계(2)

남촌선생 - 힐링캠프 2006. 11. 3. 15:51

 

 선천종교의 결론은 상제님의 강세이며 증산 상제님은 대우주 통치자 하나님, 우주의 주재자로서 서신사명(西神司命)으로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이십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삼계대권을 주재하셔서 후천개벽세계를 열어 놓으셨습니다.바로 새진리가 나오는 통일문명권시대로 상제님의 신권(神權)과 도권(道權) 곧 우주와 우주 통치자의 관계로서 천지개조 공사인 천지공사를 집행하셨습니다. 우주의 조직세계에 대한 공부로서 신관과 수행관을 공부하게 됩니다.

 

 이 천지공사는 우주1년, 선후천 개벽운동의 시점에서 우주 통치사령탑인 조화정부를 결성하여 신정(神政) 개혁공사와 지운(地運) 통일공사로 이어져 명부공사로 매듭짓습니다. 한편으로 인간관에서 원시반본과 보은 해원 상생의 이념과 후천개벽사상, 일심법, 진법, 정음정양, 조화사상, 신인합발, 인존, 중록사상을 바탕으로 도운과 세운으로 투사되어 나타나는 과정을 공부하게 됩니다.

 

 천지공사는 다시 증산도의 여성관인 수부론 또는 태모관 종통관으로 이어지는 도운의 종통전수와 함께 민족관과 역사관을 바탕으로한 세계문화관으로서 세계질서인 세운으로 나뉘어집니다.

 

 상제관과 신관과 수행관 우주관 천지공사와 수부관이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께서 모사재천으로 보신 천지공사의 모습이라면 성사재인하는 일꾼의 용으로서 대두목과 일꾼 그리고 일꾼이 건설하는 후천선경이 있습니다.

 

 천지의 가을시간대를 맞아 가을개벽의 세계심판과정에서 후천 대개벽 상황에서의 병겁과 구원의 법방인 의통성업 그리고 이로 인한 세계구원과 천하통일의 과정을 공부하게 됩니다. 한편 성사재인하는 6임 일꾼조직의 수장인 대두목관에서 실제 천지의 가을 시간대에서 구원의 의통을 집행하는 육임군, 도군의 일심의 삼요체(誠, 敬, 信)를 공부하게 됩니다. 또 실제 인종씨를 추리는 일꾼이 세계일가 및 후천선경을 건설하는 과정을 일꾼관에서 공부하게 될 것입니다.

 

 도기 135년 7월 16일 토요일 오후 8시 59분

 피리 부는 사람, psuk0304@hanmail.net

 

출처 : 증산도의 진리
글쓴이 : 피리 부는 사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