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공부/증산도 개벽문화

[스크랩] 인류의 새날을 여는 진리 증산도甑山道 기본 술어 정리

남촌선생 - 힐링캠프 2006. 11. 3. 15:55

인류의 새날을 여는 진리 증산도甑山道
 
 증산도 증산 상제님을 신앙하는 대도 진리
 
 증산 상제님 증산도의 창시자.‘ 증산(甑山)’은 인간으로 강세하신 참하나님의 존호(尊號)이며,‘ 상제(上帝)님’은 우주 삼라만상을 주재하시는 참하나님의 공식호칭입니다.
 
 상제님은 천상 옥경(玉京)에 머무시다가, 신미(1871)년 음력 9월 19일 전라도 고부군 우덕면 객망리(현재의 정읍시 덕천면 신월리)에서 인간으로 탄강하시어, 31살 되시던 신축(1901)년부터 9년 동안 천지공사(天地公事)를 집행하시고, 기유(1909)년 음력 6월 24일 어천(御天)하셨습니다.
 
 태모 고수부님 하늘땅과 억조창생의 머릿여자(首婦)이시며, 천지만물과 온 인류의 생명의 어머니(태모: Great Mother). 증산 상제님으로부터 종통도맥을 전수받아 역사속에 처음으로 대도의 씨앗을 뿌리셨습니다. 태모 고(高)수부님은 경진(1880)년 음력 3월 26일에 탄강하시어, 만유생명의 아버지이신 증산 상제님과 합덕(合德)하시어 정음정양의 새 천지를 여시고 을해(1935)년 음력 10월 6일에 선화(仙化)하셨습니다.
 
 
 종도사(宗道師)님· 종정(宗正)님 천지부모이신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대도를 인사(人事)로 매듭짓는 인류의 큰 스승.
 
 
 도전(道典)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말씀과 성적(聖蹟)을 집대성한 증산도의 경전.
 지난 수십년 동안 현장답사를 통해 증산 상제님 성도들과 그 후손들을 일일이 만나 증언을 채록하고, 인명 지명을 철저히 고증하는 한편, 과거기록을 세밀히 검토분석하는 방대한 작업 끝에 1992년에 초판본을 편찬하였습니다. 그 뒤 2003년 동지절에 개정판『도전』을 간행하였으며, 6개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불란서어, 스페인어, 독일어)로 번역하였습니다.
 
 
 도장(道場) 증산도의 신앙 대상인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등을 모신 성전으로 대도의 교육장이며 수도장입니다. 국내외에 약 200여 곳의 도장이 있으며, 도장에서는 매주 두번씩 정기치성을 모십니다.
 
 
 치성(致誠) 천지부모이신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을 경배하고, 기도 수행을 하는 예식. 전국 각 도장에서는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에, 수요일 오후 7시 30분에 정기적으로 치성을 봉행합니다.

 

출처 : 월간개벽

출처 : 증산도의 진리
글쓴이 : 공동운영진 원글보기
메모 :